[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콘텐츠 ‘월드 던전’을 24일 업데이트했다.

월드 던전은 동일 서버군 길드끼리 경쟁하는 오딘 최초의 서버 간 경쟁 콘텐츠이다. 각 서버마다 최대 6개의 길드가 참여 가능하며, 최종 우승을 한 길드에게는 신화 등급의 ‘탈 것’과 전설 등급의 기간제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우승을 차지한 서버에는 모든 데미지 및 골드 획득량 증가와 같은 우승 기념 서버 효과를 추가로 제공한다. 월드 던전은 매주 일요일에 참여할 수 있다.

월드 던전 업데이트와 더불어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밸런스 조정도 진행했다. 먼저, 클래스 균형을 위해 전반적인 스킬 효과를 상향했으며, 이용자들의 육성을 고려해 ‘로키의 그림자 처치’ 및 ‘발할라 대전’의 인게임 콘텐츠 보상을 함께 상향했다.

이와 함께 2차 비밀번호 설정 기능을 도입해 정보 보안을 강화했으며, 영웅 및 전설 등급의 신규 탈 것을 추가해 콘텐츠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를 진행, 강화를 실패해도 아이템이 깨지지 않는 ‘오딘의 장신구 강화석’ 등을 비롯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시간의 지배자’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모든 이용자는 12월7일까지 블소2 홈페이지에서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를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영웅 등급 소울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야루의 영웅 소울 소환서’와 다양한 소울, 수호령을 획득할 수 있는 ‘야루의 빛나는 소울/수호령 소환서’를 지급한다.

추가 보상으로 희귀 등급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야루의 선물 II: 도약’ 또는 신규 이용자를 위한 희귀 등급 장비를 제공하는 ‘야루의 선물 II: 시작’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엔씨(NC)는 모든 이용자에게 업데이트 기념 특별 보상 ‘야루: 시간의 축복’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소울, 수호령 각 콘텐츠 플레이 이력에 따라 최대 전설 또는 영웅 등급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서를 보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캐릭터 레벨에 따라 ‘야루의 전설 확정 의상 주머니’, ‘야루의 영웅 확정 의상 주머니’ 등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블소2는 신규 지역 ‘해룡산맥’과 신규 보스 3종, 신규 영웅 무기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해룡산맥의 지도와 트레일러 티저 영상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는 30일까지 서버 이전을 진행할 수 있다. 상점에서 ‘서버 이전권’을 구매(계정당 최대 3회)하면 월드 내 원하는 서버로 캐릭터 이전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12월14일까지 ‘소울 메이트 3’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2에 초대한 친구가 미션을 달성하면, 초대자와 친구 모두에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기존 유저와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미니게임 ‘야르’를 선보였다. 야르는 요트(주사위) 게임 규칙으로 검은사막 내 상대 이용자와 카드 대결을 펼치는 새로운 형태의 미니게임이다. ‘야르’에 사용되는 카드는 검은사막 지식 해, 달, 별, 꽃을 이미지화한 4종의 문양과 1에서 6까지 숫자로 구성된다.

5장의 카드로 덱을 구성해 난이도에 따라 정해진 족보를 완성하고, 완성된 족보의 점수 합이 높은 이용자가 승리하는 방식이다. 펄어비스는 야르의 전략적인 플레이 강화를 위해 다양한 덱을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12월8일까지 검은사막 내 월드 우두머리 처치 시 받을 수 있는 벨의 심장, 가모스의 심장, 카란다의 심장 등 보상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한다. 필드/월드 우두머리를 처치할 경우 [이벤트] 그믐달 우두머리 인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인장으로 ▲어느 모험가의 유품 ▲마르니의 불안정한 연료 ▲고대 정령의 가루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가모스’가 추가로 등장하는 ‘토요일, 가모스의 둥지로 출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100), 검은 침식의 귀걸이, [이벤트] 금괴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반짝반짝 사막의 별 상자 이벤트’를 12월29일까지 진행한다. 원하는 말을 빠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련, 탑승물 경험치 핫타임’을 12월8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는 게임 개발사 알피지리퍼블릭에서 개발하는 신작 MMORPG ‘거상M 징비록’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거상M 징비록은 지난 2002년 출시된 PC게임 ‘천하제일상 거상’ IP를 토대로 원작 특유의 게임성과 재미를 계승해 제작되고 있는 경제 전략 모바일 MMORPG다. 실제 역사를 기반으로 충무공 이순신 등 다양한 실존 인물과 지역, 특산물까지 사실적이고 정교하게 구현해낸 점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이번 계약으로 향후 거상M 징비록의 한국 및 글로벌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컴투스는 교역을 통해 아이템을 얻는 등 다양한 경제 콘텐츠가 핵심인 거상M 징비록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의 특장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한국적인 배경 및 스토리에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화를 소유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경제 시스템까지 더해, 글로벌 P2E(Play to Earn)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춰간다는 전략이다.

거상 M 징비록은 상거래만으로도 최고의 거상 자리에 오를 수 있는 무역 특화 시스템뿐만 아니라 귀인·용병 캐릭터 육성과 부대 배치, 실시간 전략 전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담고 있다.

오는 26일 국내 출시 2주년을 맞이하는 게임빌의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가 유저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먼저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을 획득할 수 있는 ‘7일 간의 접속 보상’은 24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다. 게임에 7일간 접속하면 전력 향상에 도움을 줄 레전드 트레이너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다.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2nd Birthday Party~’ 출석 이벤트에서는 ‘슈퍼스타 트레이너 영입권’, ‘레전드 트레이너 유전자’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달 26일부터 올해 말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는 게임의 중요 재화인 ‘다이아 2222개’를 선물한다.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서는 2주년 축하 메시지만 남겨도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과 ‘다이아’,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 확률 업 이벤트’에서는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줄 ‘싸이커’와 ‘에코’, 중견수 트레이너 ‘캐롤라인’을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슈퍼스타 트레이너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어진 총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슈퍼스타 트레이너 ‘미아’ 영입권을 받게 된다. 미션 수행을 통해 ‘상급 홀로그램’, ‘코어 초월석’ 등 주요 아이템들도 획득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개발 관계사 5민랩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돌격수 캐릭터 ‘브릭’을 추가하고 겨울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꼬마돼지 삼형제 중 막내이자 ‘라이브러리 월드’의 건설사 대표라는 설정의 브릭은 삽을 무기로 전투 중 방벽을 생성하는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필드 장악 스킬을 활용해 상대방의 진입과 퇴로를 막는 등 다양한 전술을 응용할 수 있다.

브릭은 ‘스매시 패스 시즌9: 돼지 홀로 집에’의 유료 패스 보상 15단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유료 패스 구매 시 신규 캐릭터 외에도 상자, 이모티콘, 인게임 재화 등 다양한 보상과 전투 열쇠 및 보유 퀘스트 확장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이와 함께 겨울을 맞아 ‘해피 윈터 주사위 이벤트’가 오는 12월20일 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게임 내 도전과제를 수행해 획득한 주사위로 슈퍼 스페셜 상자와 퍼즐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비롯해 보석, 코인 등의 인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파트너 크리에이터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은 제2의 나라 플레이, 리뷰 등 영상 제작하며,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인플루언서들로, 선정되면 3개월 동안 활동한다.

자격 요건은 △만 18세 이상△본인 소유의 채널(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인스타그램 등) 보유자 △채널 구독자 1000명 이상으로, 제2의 나라 공식포럼에서 지원서를 오는 30일까지 작성하면 된다.

넷마블은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에게 콘텐츠 제작을 위한 리소스, 굿즈를 제공하고, 파트너 크리에이터 전용 코스튬과 칭호를 지급해 게임에서도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자사의 SNS 채널에서 파트너 크리에이터 채널을 홍보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