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 대전장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9월 신규 직업, 신규 서버, 직업 변경권 등을 선보였던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는 신규 레이드 ‘소용돌이 사원’, 통합 던전 매칭, 신규 수호신령 등을 새롭게 공개했다.

소용돌이 사원은 최초의 전설 난이도가 적용된 16인 레이드로 빠른 전투 템포와 광역 범위 형태의 스킬을 보유한 강력한 최종보스 ‘흑풍마녀’가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종보스를 처치하면 빛나는 전설 등급 대인 무기 및 장신구 제작 도안, 전설 등급 보패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통합 던전 매칭은 같은 서버에 한정됐던 기존 매칭과는 달리 모든 서버의 이용자들과 파티를 맺을 수 있는 기능으로 보다 원활한 던전 공략 여건을 제공한다.

신규 수호신령도 추가됐다. 혜인(대인형), 비천(지원형), 계웅(공격형) 등 3가지 타입으로 새로운 옵션과 특수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더욱 다채로운 전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핼러윈 기념 신규 의상 및 신규 이모션 동작을 추가하고 기존 이모션의 편의성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카카오게임즈가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시즌 4’ 시작을 앞두고 ‘프리 시즌’에 돌입한다.

프리시즌은 이터널 리턴 시즌 4 를 미리 맛볼 기회로, 시즌 4에 새롭게 추가되는 ‘특성’ 시스템을 비롯해 도전과 보상의 재미를 한층 더해주는 ‘ER 패스’ 그리고 더욱 다양해진 신규 캐릭터와 스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시즌 4 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특성’ 시스템 추가로, ‘특성’은 ‘주 특성’과 ‘보조 특성’으로 구분되어 같은 캐릭터라도 특성 선택에 따라 완전히 다른 성장 전략과 전투의 재미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시즌 4 기간 동안 총 6종의 신규 캐릭터와 9종의 캐릭터 스킨이 추가될 예정이며, 개발팀은 앞으로 3주에 걸친 프리시즌 기간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시즌 4에 추가될 콘텐츠와 밸런스를 담금질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프리시즌 기간 ‘루미아 교환소’ 프리시즌 이벤트가 개최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보상을 선택해 수령할 수 있으며, A-Coin, NP뿐만 아니라 새롭게 추가되는 39종의 다양한 프로필 아이콘과 ‘뒷골목 루크’ 스킨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신규 서버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신규 서버 ‘코리안시리즈’에서 구단을 생성해 게임을 즐기고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신규 서버에서 ‘메이저 리그’를 달성한 모든 이용자는 ‘선호구단 수석 스카우터X5 (이적불가)’를 획득하고,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5만원권)도 받을 수 있다. 명성 순위 100위 내에 진입하면 ‘선호구단 스카우팅 리포트’ 1개를 추가로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전 서버의 이용자가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든 이용자는 11월10일까지 푸시 알람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추가 접속 보상과 전용 미션, 전용 상점도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연도(1990~1993년, 2021년) 카드 추가 ▲랭킹전 및 연고지 쟁탈전 정식 오픈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오를 수 있는 ‘명예의 전당’ 오픈 등 연말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은 수집형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와 일본 인기 라이트 노벨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컬래버레이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Re:제로’ 캐릭터 ‘에밀리아’와 ‘렘’의 등장, 그리고 ‘코노스바 모바일’에서 새롭게 펼쳐질 이들의 스토리를 예고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11월9일 업데이트 예정으로, 신규 스토리 이벤트에 참여해 보스 ‘페텔기우스’를 3회 처치하면 4성 ‘[정령술사] 에밀리아’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4성 ‘[싸우는 메이드] 렘’, 4성 ‘[이세계 여행] 아쿠아’, 4성 ‘[똑같은 포즈] 메구밍’ 등 한정 멤버가 등장하는 무료 10회 뽑기 이벤트, 그리고 ‘Re:제로’ 4성 멤버 1명을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는 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뽑기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넥슨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11월8일까지 티저 페이지에서 사전예약 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누적 사전예약 참가자가 일정 규모를 넘길 시 모든 이용자에게 ‘스킵 티켓(30장)’, ‘스태미나 비프(3개)’, ‘스킬 포션 미니(1개)’, ‘전설의 성배(5개)’ 등을 제공하며, 참가자 10만명과 15만명 달성 시 각각 ‘쿼츠’ 1000개와 1500개를, 20만 명을 달성하면 ‘쿼츠’ 2000개와 ‘4성 확정 뽑기 티켓(1장)’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3성 이상 확정 뽑기 티켓’, ‘강화석(중)’, ‘파워 포션(대)’, ‘에리스’ 등 풍성한 혜택을 매일 제공한다. 코노스바 모바일과 Re:제로 컬래버레이션 내용은 티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노우파이프가 개발하고 ‘피구왕통키M’ 대만 현지 출시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球兒彈平M(피구왕통키M 현지 서비스명)’은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약 10만명 이상 예약자를 기록하며 론칭 전부터 대만 현지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스노우파이프 관계자는 “사전예약 단계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던 ‘피구왕통키M’이 대만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라는 기록을 보이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며 “대만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는 만큼 카이엔테크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와 소통하는 운영을 바탕으로 좋은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