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식음료업계가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신메뉴 출시에 나섰다. 굽네치킨은 Mnet 인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소개된 메뉴를 모아 ‘굽네 스우파 세트’를 판매한다. 수제맥주기업 카브루는 세븐일레븐,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굿 기분 좋은 맥주’를 출시했다. 던킨은 새로운 추출 방식을 적용한 ‘던킨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사진=굽네치킨 제공
◆ 굽네치킨, ‘스우파 세트’ 출시

굽네치킨은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에 소개된 ‘굽네 고추바사삭 치킨+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제품을 ‘굽네 스우파 세트’로 출시했다.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20분 Mnet에서 방영한 ‘스우파’는 여성 스트릿 댄서들이 펼치는 리얼리티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전날 방송된 마지막회에서는 최종 3위를 차지한 라치카 크루원들이 ‘굽네 고추바사삭,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에그미니 타르트’를 먹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굽네치킨은 스우파 세트 디지털 광고도 공개했다. 광고에는 스우파에서 파워풀한 댄스로 최종 2위를 차지한 댄스 크루 훅(HOOK)의 리더 아이키가 출연한다.

사진=카브루 제공
◆ 카브루, 세븐일레븐-배민 손잡고 ‘굿’ 맥주 판매

수제맥주기업 카브루는 세븐일레븐,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굿 기분 좋은 맥주(이하 굿 맥주)’를 판매한다. 굿 맥주는 배달의민족 특유의 감성과 유머를 콘셉트로 기획된 일명 ‘배민 수제맥주’ 두 번째 시리즈다.

굿 맥주는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영국식 브라운 에일이다. 카카오향이 함유됐다. 목을 찌르는 탄산감이나 알코올의 쓴맛이 덜해 데일리 비어로 편하게 즐기기 제격이라는 게 카브루 측 설명이다.

패키지는 배달의민족 특유의 감성을 담았다. 수제맥주를 마시는 기분 좋은 한 모금을 ‘굿’ 한 글자로 표현했다. 배달의민족 자체 폰트를 사용해 개성을 더했다. 캔 뒷면에는 소비자들이 맥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굿 맥주 특징을 담았다.

도수는 3.7%이며, 가격은 500ml 1캔에 3500원이다.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4캔 1만원 행사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던킨 제공
◆ 던킨, ‘던킨 에스프레소’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새로운 추출 방식을 적용한 ‘던킨 에스프레소’를 내놨다. ‘던킨 에스프레소’는 ‘센트럴파크’ 등과 함께 던킨이 제공하는 커피 블렌딩으로, 다크초콜렛과 카카오의 풍미가 특징이다.

던킨은 최근 까다로워진 고객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커피 품질 강화에 힘써왔고, 물 온도와 양, 추출 압력에 따라 미세하게 달라지는 ‘에스프레소 샷’ 추출 방식에 변화를 줬다. 동일한 양의 원두로 28~40ml 적은 양의 에스프레소를 짧은 시간 추출하면서 카페인 함량과 커피의 쓴맛은 줄이고, 던킨 에스프레소 원두의 단맛과 향미는 극대화했다.

던킨이 내부 연구개발(R&D) 센터와 진행한 고객 설문 조사에 따르면, 새로운 추출방식을 적용한 던킨 에스프레소 커피는 ‘풍미(향미)’, ‘에스프레소 커피와 우유의 맛 조화’, ‘농도’ 항목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얻었다. 현재 던킨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던킨 에스프레소 원두를 활용한 다양한 커피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