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 배스킨라빈스는 파리바게뜨와 협업해 ‘순수 우유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케이크인 ‘아이스 순수 우유 케이크’를 출시했다. 오리온은 과자 한 상자로 생일파티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오리온#생일파티팩’을 판매한다. 동원홈푸드 ‘샌드프레소 커피&’는 MZ세대 골프족을 겨냥한 골프장 전용 신메뉴를 출시했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제공
◆ SPC 배스킨라빈스, ‘순수(秀)우유’ 아이스크림 출시

SPC 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파리바게뜨와 협업해 ‘순수 우유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케이크인 ‘아이스 순수 우유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파리바게뜨 베스트셀러 제품인 ‘순수 우유 케이크’ 특징을 재현했다. 먼저 아이스크림은 우유 본연의 맛을 담았다. 케이크는 화이트 시트와 우유 크림으로 케이크 전체를 감쌌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아이스 순수 우유 케이크를 구매하면 파리바게뜨의 ‘순수우유 케이크 홀 사이즈’ 5000원 쿠폰을 매장에서 받을 수 있다. 쿠폰은 다음달 14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사진=오리온 제공
◆ 오리온, ‘오리온#생일파티팩’ 판매

오리온은 과자 한 상자로 생일파티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오리온#생일파티팩’을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과자로 만드는 FUN한 생일상’ 콘셉트로 초코송이, 고래밥 등 오리온 인기 과자 9종과 고깔모자, 접시, 케이크 받침 등으로 구성됐다. 초코파이 케이크 만들기와 함께, 과자를 생일상 음식으로 해석해 직접 꾸밀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오리온은 언택트 문화 확산으로 ‘랜선 선물’ 트렌드가 더욱 커짐에 따라 해당 제품을 출시했다. 쿠팡, SSG닷컴,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다음달 4일에는 신세계 TV쇼핑과 카카오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동원홈푸드 제공
◆ 샌드프레소 커피&, ‘골프족’ 겨냥한 신제품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커피&’은 MZ세대 골프족을 겨냥한 골프장 전용 신메뉴를 출시했다.

출시한 신메뉴는 에스프레소 2샷이 들어가는 기본 아메리카노에 1샷을 추가한 ‘나이스샷 아메리카노’와 부드러운 우유에 캐러멜, 초코시럽 등을 넣어 달콤한 맛을 더한 ‘버디라떼’ 등이다. 골프 용어를 활용한 메뉴 네이밍으로 재미를 더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골프장을 찾는 MZ세대가 늘어나는 것을 고려해 오는 11월 대영베이스에 ‘샌드프레소 커피&’ 추가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과 트렌드는 물론 매장별 특색을 반영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