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세이지’ 사전 생성을 19일 시작한다.

스스로를 시간의 흐름에 가둔 최후의 고대인 세이지는 검은사막 IP 스토리 전개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마법사형 클래스다. 주무기 카이브, 보조무기 타리스만을 사용해 공간에 작용하는 힘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용자는 26일 출시 전까지 세이지 사전 생성에 참여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 사전 생성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육성 지원품 태고 등급 장신구 풀세트를 지급한다. 육성 지원품은 세이지 업데이트 후 개봉이 가능하다.

펄어비스는 세이지 출시 기념 이벤트 상점을 11월 1주차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펄과 은화, 협동 포인트, 마일리지로 ▲신화~태고등급 어둠의 룬상자 ▲돌파 복구권 ▲그림자 매듭 ▲영광의길 시즌 10 추가 입장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다가오는 핼러윈을 맞이해 특별한 배경도 적용했다. 벨리아, 하이델, 칼페온 수도 등의 마을에서 으스스한 공포 분위기와 호박, 허수아비 등 장식품을 보며 핼러윈 축제를 미리 즐길 수 있다.

게임빌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세컨드임팩트 영웅 ‘주르반’이 등장한다.

주르반은 태초의 천사 ‘도미니온’ 중 가장 아름다운 외모를 지닌 ‘계약의 천사’였지만 타락하여 자신이 본 멸망에 대한 기억과 힘을 스스로 봉인하고 작고 귀여운 소녀의 모습으로 변화했다.

게임빌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실시한다. 다음달 2일까지 가을을 맞이해 ‘도전자의 던전 선물 상자 이벤트’와 해당 이벤트에 연계된 ‘허수아비 이벤트’가 진행된다. 도전자의 던전을 모험하면 ‘허수아비 장식 뽑기권’을 비롯해 각종 아이템이 포함된 ‘떡 보자기’가 드랍된다.

획득한 허수아비 장식 뽑기권을 오픈하면 7가지 허수아비 장식을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장식을 모을 때 마다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 7가지 장식을 모두 모으면 허수아비가 준비한 특별 선물인 ‘루비 30만개’를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인피니티 및 프리미엄 소환이 가능한 ‘소환 확률 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친구 대전’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친구 대전은 카카오톡 내 친구들과 골프 라운드 대결이 가능한 콘텐츠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7일간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캐릭터 획득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및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오는 20일부터 ‘프렌즈샷 누구나 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 대전 콘텐츠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는 ‘우정 포인트’를 증정,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아난티 상품권’ 및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넥슨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이벤트 에피소드 ‘호라이즌 파이낸스 - 울지 않은 너를 위해’를 추가했다.

이번 에피소드는 ‘대시’, ‘리타 아르세니코’의 이야기를 담은 ‘그늘의 밑바닥’ 이후 남겨진 ‘호라이즌’의 이야기를 다룬다. 이면세계 유적을 탐사하는 ‘그늘의 밑바닥’은 공개 당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콘텐츠다.

에피소드는 11월9일까지 즐길 수 있으며, 이 기간 각종 이벤트 미션을 클리어하면 ‘이터니움’, ‘특별 역량 평가서’, ‘T4 강화 모듈’, ‘튜닝 바이너리’, ‘세트 바이너리’, ‘특수 적성핵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게임에서 획득한 이벤트 재화 ‘그래피티용 스프레이’는 전용 상점을 통해 ‘융합핵’, ‘쿼츠’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유닛 ‘호라이즌’을 업데이트했다. 호라이즌은 SSR 등급 디펜더 캐릭터로, 적에게 범위 피해와 에어본 상태 이상을 부여하는 특수기를 갖는다.

또 미션을 완수하고 레벨을 올려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카운터패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11월28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레벨에 따라 캐릭터 ‘호라이즌’, ‘호라이즌 프레임’, ‘육성 재화’, ‘채용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특별 출근체크 이벤트와 각종 편의성 개선, ‘컨소시엄 협력전’ 시즌5 등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