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이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e스포츠 대회 ‘2021 신한은행 Hey Young KRPL 시즌2’를 16일 개막한다고 15일 밝혔다.

카러플의 두 번째 정규 리그인 이번 대회는 16일 경기를 시작으로 12월11일 결승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토요일 오후 1시 서울시 동대문구 브이스페이스(V.Space)에서 무관중으로 열린다. 총 상금 규모는 2억원으로, 신한은행이 지난 시즌에 이어 리그 후원사로 참가한다.

대회 본선에는 예선을 거쳐 올라온 8개 팀과 32명 선수가 출전해 카러플 우승 트로피를 걸고 레이스를 펼친다. 이번 시즌부터 팀전 풀리그 이후 포스트시즌에서 와일드카드전이 새롭게 도입돼 대전에 긴장감이 한층 더해질 전망이다.

개막전에는 첫 시즌 우승팀인 ‘NTC Creators’와 ‘Not Bad’의 대결을 비롯해 세 번의 팀전 경기가 진행된다. ‘ABSOL’, ‘LIMIT’ 등 개인전 32강 A조 소속의 8명 선수들 또한 이날 맞붙는다.

엔씨소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클래스 8종 영상을 공개했다.

리니지W는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클래스별 남·녀 캐릭터 모델링을 공개했다. 글로벌 이용자는 4가지 클래스 중 원하는 성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공식 유튜브를 통해 클래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7차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신규 월드 ‘켄라우헬’에서 클래스와 캐릭터명을 미리 정할 수 있다. 캐릭터명은 월드(12개 서버) 내 단 하나만 존재한다.

리니지W는 11월 4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스 ‘어벤져스: 엔터 더 피닉스’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캡틴 아메리카’, ‘울버린’, ‘하이페리온’이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엔터 더 피닉스’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신규 장비 아이템 ‘아티팩트’를 공개했다. 아티팩트는 타임라인 서바이벌에서 획득 가능하며, 장착 시 영웅 능력치 증가를 비롯해 고유 스킬 및 전용 스킬 등 특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타임라인 서바이벌에 신규 난이도 ‘위험 레벨 4~6’을 오픈하고, ‘하이페리온’의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을 추가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어둠 속성의 영웅 몬스터 ‘시게’는 적 선봉에게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회복 불가, 지속 피해, 방어력 약화를 거는 스킬을 지니고 있다. 공격형 몬스터인 시게는 스킬석에 따라 해로운 효과의 적중 확률이나 피해량이 증가하며, 모든 마나를 사용해 적 전체에게 피해를 입히고 사용한 마나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는 강력한 효과를 낼 수도 있다.

함께 추가된 바람 속성의 희귀 등급 몬스터 ‘오로치’는 적 선봉에게 피해를 주고 매 공격마다 50% 확률로 3초간 지속피해를 걸 수 있다. 또한 치명타로 적중할 시 100% 확률로 지속피해 효과를 주고, 자신의 체력을 7% 회복하는 높은 활용도의 신규 몬스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몬스터와 함께 새로운 형상 변환 ‘타락한 아르타미엘’도 선보였다. 유저들은 선한 대천사인 ‘아르타미엘’이 어둡고 강렬한 이미지로 재탄생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란’을 추가했다.

신규 영웅 란은 냉기 속성의 5성 등급 도적 영웅이다. 에픽세븐이 향후 새롭게 선보일 네번째 에피소드의 무대인 동방 대륙으로 알려진 ‘나탈론’ 출신의 검사로 여러 자루의 검을 사용한 화려한 스킬 연출이 특징이다.

란은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 자신의 턴을 먼저 확보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속도에 비례해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늘어나는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어 속도 스탯을 상승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궁극 스킬인 ‘찰나의 검격’은 전 전체를 공격해 강화 효과를 2개 해제하고 높은 확률로 방어력 감소와 ‘낙인’을 발생 시키기 때문에 아군의 후속 공격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란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아티팩트 ‘동귀절도’도 추가했다. 동귀절도는 란의 주력 무기인 ‘겨울의 검’으로 착용자의 공격력을 15% 증가시키고 착용자가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할 경우 일정 확률로 적의 ‘소울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의 두 번째 테마 ‘시카라키아’를 선보였다.

시카라키아는 해저 테마 던전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을 지녔다. 단순한 몬스터 사냥을 넘어 다양한 기믹을 동료들과 협력해 풀고 최종 우두머리 ‘센티루토스’를 공략하는 콘텐츠이다. 이용자는 센티루토스 처치 시 인테리어 아이템 ‘[이벤트] 원념의 센티루토스’를 받을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이용자를 위한 ‘시즌 +’가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 시즌의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선보이는 신규 시즌이다. ▲투발라 장비 및 액세서리 강화 시스템 개편, ▲전리품 종류 통합 및 삭제를 통해 보다 쉬운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이용자는 시즌 +시작 후 동(V) 등급의 투발라 장비를 보다 쉽게 제작 가능하다.

시즌 + 시작을 기념해 ‘100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그믐달 비전서 (7일) ▲크론석 100개 ▲발크스의 조언(+60) ▲무게 할인 쿠폰 등을 각각 100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핼러윈 기념 이벤트도 연다. 수상한 놀이터로 탈바꿈한 ‘마르니의 실험실’을 배경으로 진행한다. 이용자는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에서 선물을 찾고 장애물과 유령을 피해 곰인형을 찾는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