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이 14일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하며 사전등록 누적 인원 수에 따라 네 단계에 걸쳐 ‘청휘석’, ‘크레딧’, ‘2성 캐릭터’ 등 추가 보상을 선물한다. 최고 단계 50만명 달성 시 참여자 전원에게 ‘1400 청휘석’과 ‘15만 크레딧’, 2성 캐릭터 ‘무츠키’를 지급한다. 또,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인게임 재화 ‘5만 크레딧’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 선착순 5만명에게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 익명으로 게시글 작성이 가능한 블루 아카이브 전용 커뮤니티를 신설하고 공식 트위터에서는 사전등록을 기념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을 기념해 일본의 유명 성우 오구라 유이와 콘도 레이나의 축전 영상도 공개했다. 오구라 유이는 인기 캐릭터인 ‘시로코’의 성우로 참여했고, 콘도 레이나는 ‘아루’를 연기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작곡가 문광호(미츠키요)와 가수 이진아가 작곡에 참여한 블루 아카이브 한국/글로벌 전용 신규 OST ‘Target for Love’도 최초로 공개했다.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 글로벌이 동시 접속자 수 80만명을 돌파하며 미르 IP 역사에 새로운 대기록을 썼다.

미르4는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 후 상업적 성공을 바탕으로 전세계 170여개국, 12개 언어로 글로벌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글로벌 버전은 유틸리티 코인 ‘드레이코'와 ‘NFT’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어 글로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 버전 출시 당시 아시아 서버 8개, 유럽 서버 2개, 북미 서버 1개 총 11개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출시 후 이용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며 정식 서비스 36일 만에 총 서버 수 100개를 돌파했다.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서버를 추가해 현재 아시아 서버 64개, 인도 서버 6개, 유럽 서버 13개, 남미 서버 21개, 북미 서버 32개로 총 136개 서버를 운영 중이다.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토르, 오딘 등 북유럽 신들을 모티브로 한 이벤트 던전, 보스 등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벤트 던전 '증명의 발할라'는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디자인됐으며,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아스가르드의 신들' 종족들로 구성됐다. ‘증명의 발할라’에서는 북유럽 신화 최고의 신 ‘오딘’과 ‘브륀힐데’를 신규 보스로 만나볼 수 있다.

증명의 발할라에서 이용자는 고급 탈리스만, 신규 몬스터 카드, 경험치, 아데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아스가르드의 신들을 모티브로 한 펜던트, 아티팩트, 탈리스만 등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오딘의 보물상자'를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에서 이용자는 'S~LR 등급 변신체 소환상자', '변신체 강화주문서', '시공의 균열 입장권'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이번 업데이트 아스가르드의 신들 관련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게임 광장 '마그나딘'에 버프 효과가 있는 ‘천둥의 힘’을 11월1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핼러윈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보상과 일일도전을 통해 ‘핼러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개봉 시 주화, 호박머리 도면 등을 얻는다. 이글거리는 홍문 각인서 등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핼러윈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삼성 흑요석, 의협의 휘석 상자 등과 교환하거나 흑월 보패 옵션 변경에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비룡공상에서 이벤트 아이템인 ‘호박’을 구매 후 ‘호박머리 도면’을 사용해 성장시켜 ‘빛나는 호박머리’를 획득할 수 있다. ‘빛나는 호박머리’를 분해하면 이벤트 주화인 ‘깨진 호박 조각’을 얻는다. 축복받은 천부해방석, 이글거리는 역왕 각인서 등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깨진 호박 조각’은 비룡공상에서 신규 할로윈 의상 세트, 빛나는 의협단 쾌속 성장부적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7일부터 11월3일까지 ‘핼러윈 스페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소울 피에스타’ 미션을 완료해 ‘핼러윈 전용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핼러윈 이벤트를 시작한다. 수상한 놀이터로 탈바꿈한 ‘마르니의 실험실’을 배경으로 검은사막 핼러윈 이벤트가 11월10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스팀 펑크 분위기로 꾸며져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마르니의 수상한 놀이터’에서 선물을 찾고 장애물과 유령을 피해 곰인형을 찾는 등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미니 게임도 준비해 이용자는 색다른 스릴을 느낄 수 있다. 각 서버 특정 시간에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채팅을 통해 이용자들과 시간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용자는 미니게임 보상으로 얻은 ‘주사위’를 사용해 ‘핼러윈 흑정령 모험판’에서 ▲[이벤트] 샤카투의 빛나는 상자 (전투) ▲크론석 ▲발크스의 조언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의상 세트’를 1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펄상점에서 ▲[이벤트] 카마실브의 축복 (7일) 1개 ▲가방 슬롯 8칸 확장권 1개 ▲30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 (60분) 5개 ▲발크스의 조언 (+60) 1개 등 아이템을 1은화로 구매 가능하다. 의상 세트에는 캐릭터 별로 이펙트가 추가된 전승 의상도 포함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