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CU가 14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2번째 편의점 매장인 ‘CU제페토교실매점’을 오픈했다.

이는 지난 8월 제페토 내 한강공원 월드맵에 오픈한 ‘CU제페토한강점’ 이후 2번째 매장이다.

이번 2호점은 제페토 방문자 최상위 월드맵 중 하나인 교실2 맵 내 카페테리아에 마련됐다.

매장에는 올해 CU가 신규로 출시한 ‘리치리치 삼각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뭉게구름 다쿠아즈’, ‘속초홍게라면’ 등 가상 아이템이 배치됐다.

자판기를 많이 사용하는 카페테리아 특성을 살려 CU가 현재 추진 중인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HEYROO 무라벨 생수’를 얻을 수 있다.

교실2 카페테리아 리뉴얼 전(위), ‘CU제페토교실매점’으로 리뉴얼 후 기자의 아바타가 자판기를 터치해 ‘HEYROO 무라벨 생수’를 손에 쥐고 있다. (사진=제페토 캡쳐)
CU는 CU제페토교실매점 오픈을 기념해 제페토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메뉴를 현실 세계에 출시한다.

첫 협업 상품은 ‘제페토 콘참치마요’, ‘제육불고기 삼각김밥’이다. 패키지에 있는 스크래치를 긁으면 제페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시를 무작위로 지급한다.

CU 관계자는 “설문조사는 8월 초 한강공원점을 오픈하며 10일간 이벤트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진행됐다”며 “투표를 통해 선정된 상품은 이달 중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CU에 따르면 한강공원 월드맵에 CU제페토한강점이 오픈한 이후 해당 맵 방문자 수는 2배 이상 증가했고, 인증샷 수는 8배 급증했다.

제페토 내 CU 관련 게시물은 2900여개, 조회수는 270만건이 넘는다. 아바타가 입는 CU 패션 아이템도 22만개가 판매됐다.

CU는 메타버스 진출이 MZ세대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제페토 내 다른 공간에도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의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며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저 방문도 높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