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은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를 오는 19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국내 및 글로벌 전역에서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으로 서비스하며,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일본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넥슨은 출시에 앞서 지난달 6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하고, 코노스바 모바일의 게임 내 풀스토리 및 전체 등장인물의 목소리를 한국어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사전 예약 목표 100만명 달성했으며, 이를 기념해 총 4500개의 쿼츠(재화)를 지급하고, ‘4성 확정 뽑기 티켓’을 추가 지급 예정이다.

한편 코노스바 모바일은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 게임을 사랑하는 은둔형 외톨이 소년이 이세계로 넘어가 대모험을 시작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지난해 일본 및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출시되어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오는 25일까지 ‘미라클 히어로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출석 이벤트 ‘미라클 영웅 캠프’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영웅 패션 선택 박스’(3일차), ‘미라클 카드-무기’(14일차) 등의 보상을 받는다. ‘영웅 패션 선택 박스’를 사용하면 영웅 패션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용자는 접속 1일차에 ‘+6강화 무기/방어구 세트’를 얻는다.

엔씨소프트는 ‘미라클 상점’을 연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론칭 이후부터 지난달 28일 5시전까지 획득한 마일리지만큼 ‘미라클 코인’을 받는다. ‘미라클 코인’은 영웅~전설 등급의 ‘패션’과 ‘펫’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용자는 ‘고속승진! 기적의 미라클’에도 참여 가능하다. ‘컴퍼니(이용자 커뮤니티)’에 가입해 팀장(신규 이용자), 실장(기존 이용자) 직급을 달성하면 ‘미완성 엘릭서(귀속)’ 10개를 받는다. 같은 컴퍼니에 속한 신규/복귀 이용자는 ‘상급 패션/펫 소환(10회)(이벤트)’를, 기존 이용자는 ‘순백의 상급 펫 소환(10회)(이벤트)’를 각각 얻는다.

트릭스터M은 새로운 ‘명상 각인’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용자는 ‘알테리움 용액’과 ’알테리움 결정’을 수집해 ‘모험심’ 명상 각인에 도전할 수 있다. 각인에 성공하면 PvE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영웅 등급 신규 정령을 선보였다.

물리 공격에 특화된 숲 속성 영웅 등급 정령 ‘야만투사 코이가’가 새롭게 등장했고, 이와 함께 신규 정령 등장을 기념해 18일 업데이트 전까지 2주간 정령 특별소환 탭이 열린다. 정령 특별소환 탭에서 영웅 정령 획득 시 100% 확률로 신규 정령 야만투사 코이가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문파 기부 목록에서 자신의 캐릭터 기부 내역을 가장 상단에서 볼 수 있고, 임무 창 접속 시 캐릭터 위치한 지역의 임무를 먼저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르4는 오는 22일 제8차 비천공성전 생중계를 실시한다. 제8차 비천공성전은 22일 오후 9시40분부터 미르4 공식 유튜브 채널 ‘용사티비’에서 중계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정식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전설의 개발노트’로 이용자들이 신입 삐에로를 도와 전설의 기획자 개발 노트 내 사진 조각들을 모은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사진 조각들을 모으는 회수만큼 감정의 제도 아이템과 퍼블 불꽃 세트 복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런너들은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었던 개발 스케치와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6년 동안 이어져 왔던 개발 비화와 각 캐릭터들의 초기 콘셉트 스케치 등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버전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테일즈런너를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며, 16주년 축하 메시지를 등불 편지에 적어 날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등불 날리기에 참여한 뒤 포인트를 획득하여 다양한 아이템과 경품을 교환소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첨벙첨벙 파도타기’도 추가됐다. 이 맵은 4대4 팀전으로 기쁨의 나라에서 진행되며, 상어, 해파리, 부표 등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완주해야 하는 서핑 모드의 트레이닝 맵이다. 특히, 파도에 닿기 전 대시 버튼을 누르면 콤보가 완성되고, 콤보를 5회 달성할 때마다 부스터가 발동돼 승부에 중요한 열쇠가 될 전망이다.

신규 아이템도 선보인다. 이용자들이 이벤트 맵을 플레이한 뒤 획득한 맵 카드를 연금해 신규 아이템 ‘화이팅 대한민국 세트’를 얻을 수 있고, 감정의 제도 3차 캡슐과 감정의 제도 휴몽의 뽑기판을 통해 레트로 교복 세트와 로열 프라우드 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점령전 프리 시즌'을 시작했다. 점령전은 길드 단위로 전리품을 두고 영지를 차지하기 위해 겨루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프리 시즌은 지난 주말부터 시작했으며, 8월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진행한다.

프리 시즌 시작과 함께 점령전 보상을 대폭 강화했다. 승리 길드는 10KG 금괴 2개를 획득 가능하며 패배 길드도 1KG 금괴 1개와 100G 금괴 5개를 받을 수 있다.

길드 보상 외에 개인 보상도 강화했다. 이용자는 30억 상당의 은화를 비롯해 승리 시 훈장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메디아, 발렌시아 영지에는 공격력, 방어력 제한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많은 길드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펄어비스는 '점령전 프리 시즌'을 시작으로 PvP 콘텐츠의 개선도 진행할 계획이다.

점령전 프리 시즌 및 커세어 각성을 준비하는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9월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일에 따라 ▲[이벤트] 마린 로망스 의상 상자, ▲[이벤트] 7일의 선택 상자, [이벤트] 장인의 기억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7일의 선택 상자'는 '[이벤트]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카마실브의 축복', '그믐달 비전서' 중 원하는 보상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 가능하다.

라인게임즈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의 정규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시즌 5: 늑대의 거리’를 개시, 신규 레전드 ‘볼프강’을 추가했다.

신규 암살자 캐릭터 볼프강은 고전 동화를 재해석한 독특한 세계관의 스매시 레전드에서 선보이는 16번째 레전드로, 늑대와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 동화 속 나쁜 늑대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또한 암살자 역할군 중 최초로 상대 디버프 스킬로 무장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볼프강은 상자, 이모티콘, 인게임 재화 등 다양한 보상과 함께 전투 열쇠 및 보유 퀘스트 확장 혜택을 제공하는 스매시 패스 시즌 5: 늑대의 거리의 유료 패스 보상 15단계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기 3대3 모드 ‘크라운 가드’의 새로운 맵 ‘여왕의 체스판 - 심야’도 추가된다. 크라운 가드는 임의로 설정되는 상대 팀의 대표 플레이어들을 쓰러트려 3분 내 3점을 먼저 득점하는 팀이 승리하는 모드다. 신규 맵 ‘여왕의 체스판 - 심야’는 기존 ‘크라운 가드’의 맵보다 영역이 좁아 더욱 격렬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누적 시간에 따라 ‘스페셜 상자’, ‘브론즈 상자’, ‘열쇠 더블러’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접속 시간 이벤트’도 진행된다.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캐릭터 온라인 몰 ‘넷마블스토어’에서 ‘쿠야’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쿠야에서 동글동글 귀엽고 앙증맞은 매력을 갖춘 ‘주먹밥 쿠’ 캐릭터를 활용한 그립톡, 데코스티커, 씰스티커 3종이다. 쿠야 마그넷, 슬림파우치, 키링, 마우스패드 등도 8월 중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외 양파, 샐러리, 참외, 똥군 등 다양한 ‘쿠야’ 캐릭터를 활용한 봉제인형, 반팔티, 모찌인형, 키링인형, 하이루프 폰 스트랩, 미니 룽키링 등도 넷마블스토어에서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