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이 2일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의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사전 예약 누적 인원 수에 따라 총 5단계로 나눠 게임 재화(쿼츠) 및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최고 5단계인 100만 명 달성으로 참여자 전원에게 ‘쿼츠(3300개)’와 ‘스킬 포션 미니(1개)’, ‘스태미나 비프(5개)’, ‘스킵 티켓(30개)’, ‘에리스(10만)’ 등 게임 아이템을 모두 지급한다.

특히 사전예약 목표 달성을 기념해 ‘4성 확정 뽑기 티켓’을 추가로 지급하며, 참여자 중 3000명을 추첨해 원작 애니메이션 관람이 가능한 '티빙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라프텔 애니 멤버십(1개월)' 등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공식 트위터 팔로워 수가 2000명 돌파하면서 이용자 전원에게 ‘쿼츠(600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5명)’, ‘에어팟프로(20명)’,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1만원권(10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는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한국어 더빙판과 자막판을 시청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 ‘프린세스 페스’와 신규 한정판 캐릭터 ‘유이(프린세스)’를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카카오게임즈는 5일까지 특별 이벤트 ‘프린세스 페스’를 진행한다. 이번 프린세스 페스 기간에는 강력한 한정판 3성 캐릭터 ‘유이(프린세스)’를 공개하며, 기간 한정 3성 캐릭터인 ‘크리스티나’와 ‘무이미’, ‘네네카’, ‘페코린느(프린세스)’, ‘콧코로(프린세스)’가 함께 등장한다. 이와 함께, 3성 캐릭터의 출현 확률을 2배로 높여,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높일 전망이다.

‘프린세스 페스’와 함께 업데이트된 ‘유이(프린세스)’는 후열에서 극대 마법으로 적을 멸하는 소원의 마법사로, 적 전체에게 강력한 마법 데미지를 입히는 필살기 ‘디바인 레인’을 구사한다.

여기에 프린세스 페스가 종료되는 5일부터 신규 한정 캐릭터 ‘루카(여름)’을 추가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루카는 전열에서 유려한 검 실력으로 혼을 빼는 캐릭터로, 전방 범위 내 적 전체에게 강력한 물리 데미지를 가하는 필살기 ‘종의 태도·청람을 가르는 흰 실’로 눈 앞의 적을 무찌른다.

이와 더불어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는 스토리 이벤트 ‘칠석 검객 여정담 하늘에 흐르는 여름의 사랑’을 선보인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길드 ‘트와일라이트 캐러밴’의 ‘루카’, ‘안나’, ‘나나카’를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 이벤트를 통해 한정 배포 캐릭터인 ‘안나(여름)’와 ‘에리코’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경험치를 1.5배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1컷 만화 제목학원’과 ‘주먹밥 속엔 누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각각 문화상품권 및 인게임 재화인 ‘쥬얼’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개발자와 인디 팬들을 위한 소통의 장 ‘슬기로운 데모 생활’의 8월 참가자를 모집한다.

슬기로운 데모 생활은 인디 게임을 즐기고 사랑하는 팬들이 매달 다양한 인디 게임의 체험판을 플레이 해보고 해당 게임에 대한 설문조사에 응하며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스토브인디의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최초로 시작되어 4회째를 맞고 있으며 단순한 인디 게임 플랫폼을 넘어 모든 인디 게임 팬들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스토브인디의 비전을 담고 있다.

8월에 진행되는 슬데는 참가자들이 오는 29일까지 총 3주동안 2종의 인디 게임 체험판을 플레이한 후 설문조사 및 플레이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작품은 ‘아시’와 ‘프로스토리’다.

아시는 개구쟁이 소년 ‘아시’가 신비한 구슬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플랫포머 게임이다. 프로스토리는 BIC 수상작으로, 사악한 괴물에 의해 지하 감옥에 갇힌 주인공이 감옥에서 탈출하는 내용을 담은 2D 액션 게임이다. 두 게임을 모두 플레이하고 설문조사 등을 작성한 참가자에게는 최대 1만원 상당의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스토브인디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저가 전달한 피드백이 게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발표하는 ‘LIVE 개발자 노트’가 진행된다. 기존 슬데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도 7월 라인업 게임에 관심있는 유저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케이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가 몬스타엑스와 브레이브걸스의 라이브콜 행사를 예고했다.

라이브콜은 아티스트와 1대1로 영상 통화할 수 있는 유니버스의 대표 행사다. 먼저 몬스타엑스의 라이브콜 ‘홈 파티 데이는 21일 열린다. 브레이브걸스는 22일 ‘서머 브리즈’ 행사를 통해 팬들을 만난다.

참여 희망자는 통화하고 싶은 그룹의 멤버 1명을 선택해,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두 행사의 응모 기간은 5일 오전 10시부터 10일까지다. 당첨자는 13일 오후 6시 발표한다.

엔씨소프트는 아티스트 멤버별 팬 30명씩을 추첨해 라이브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몬스타엑스 행사에는 총 150명, 브레이브걸스 행사에는 총 120명의 팬이 참여한다. 팬 1명당 통화 시간은 약 3분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