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이벤트 대회인 ‘백년전쟁 월드 쇼다운’의 본선 진출자 명단을 20일 공개했다.

한국시간으로 오는 8월8일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는 월드 쇼다운은 백년전쟁을 통해 유저들이 경합하는 글로벌 이벤트 매치다. 컴투스는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6월14일부터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6월24일부터 7월4일까지 월드 토너먼트 결과에 따라 상위 8명의 참가자를 최종 본선 진출자로 선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선수 명단에는 대만 지역 출신의 ‘Harley’가 총 63번의 월드 토너먼트 승수를 기록하며 랭킹 1위로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이어, ‘DarkV’(중국), ‘Mavking’(한국), ‘Happy’(한국), ‘MonkeyDLuffy’(프랑스), ‘SYL’(한국), ‘Makjay’(인도네시아), ‘hyojoo’(한국)가 차례대로 높은 승수를 기록하며 최종 8인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선수들은 본선 및 결선 대회에서 총 2만달러(약 2300만원)의 상금을 두고 치열한 한판 승부를 펼치게 된다. 대회는 무관중 온라인 형태로 치러지며 백년전쟁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 11개 언어로 생중계 예정이다.

엔씨소프트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웹 스트리밍 플레이’ 서비스 ‘퍼플on 플레이’와 ‘예티 플레이’를 오픈했다.

이용자는 퍼플on 플레이와 예티 플레이를 통해 리니지2M과 리니지 리마스터를 원격으로 즐길 수 있다. PC에 게임이 설치되어 있다면 별도 프로그램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퍼플on 플레이와 예티 플레이는 실제 게임 클라이언트와 같은 조작감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입력 지연을 최소화해 공성전이나 PvP 같은 상황에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웹 스트리밍 플레이를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과 향후 출시될 게임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신규 콘텐츠 ‘건틀렛 리그전 BETA’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건틀렛 리그전은 PvP 콘텐츠를 한층 더 고도화하고 재미를 더한 콘텐츠로, 드래프트 픽을 통해 상대방의 조합을 견제하고 이에 따른 전략적인 소대를 구성해 경쟁하는 것이 특징이다. ‘랭크전’ 1000점 이상 달성한 이용자는 매일 12:00부터 23:59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9월 말까지 건틀렛 리그전 BETA로 시범 운용한다.

최대 5분동안 매치가 진행되며 건틀렛 리그전에서는 함선의 체력과 공격력이 상향 조정된다. 아군 함선의 체력이 60% 미만으로 감소하면 “리벤지 모드”가 발동하여 아군 유닛의 공격력, 체력, 스킬 충전속도가 상승한다. 매치 잔여시간에 따라 모든 유닛의 최대 체력이 줄어드는 '전투 임계' 효과도 적용된다. 리그전에서는 일반 ‘건틀렛’과 달리 ‘밴&업 시스템’과 시즌 룰이 적용되지 않으며, 승점 계산 또한 새로운 기준으로 산출된다.

월드맵 콘텐츠 ‘다이브’를 45단계에서 50단계로 확장했다. 이와 함께, 깊은 다이브 심도에서 활동하는 해적 조직 ‘스캐빈저’ 소속의 신규 유닛 ‘오버플로’, ‘글리치’를 추가했다. 두 유닛 모두 깊은 ‘다이브’ 심도에서 활동하기 위해 인체 개조를 불사하였다는 설정으로 ‘솔저/메카닉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디자인되었다. ‘오버플로’는 SSR 등급 디펜더 유닛이며, ‘글리치’는 SR 등급 스트라이커 클래스다.

넥슨은 게임에 접속해 다양한 장비 강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장비 강화 출근체크 이벤트’를 8월9일까지 진행한다. 접속 일수에 따라 ‘튜닝 바이너리’, ‘강화 모듈 T4 상자’, ‘고급 장비소재’ 등을 제공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테르미안 마을'을 열고 여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르미안 마을은 여름을 맞아 오픈한 검은사막 모바일 여름 피서지다. 이용자는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며 얻은 축제 쿠폰을 모아 ▲흑적색 금강 앵무새(6세대), ▲흑정령 얼음상 등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로 얻은 주사위 조각은 ▲블랙펄, ▲심연 장신구 궤짝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지난해에 이어 이용자와 함께하는 기부 이벤트 '모험가님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립니다'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8월 1주차 점검 전까지 '나눔의 증표' 구매를 통해 기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나눔의 증표'를 1004개 이상 구매 시 '기부천사' 칭호를 얻을 수 있으며 ▲한통 수박, ▲반통 수박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및 복귀 조건에 해당하는 이용자는 메인 의뢰 진행도에 따라 태고 장비와 태고 장신구 총 6종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주요 의뢰를 간소화하는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21 넷마블 온라인 게임소통교육’을 지난 17일부터 시작했다.

올해 게임소통교육은 초등학생 자녀와 부모로 이뤄진 총 200가족을 대상으로 쌍방향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며, 8월21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 중 1회, 선택한 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가족은 사전에 전달받은 ‘게임에 대한 이해 및 게임소통방법’ 영상을 시청한 후 게임소통교육 전문 강사와 함께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시작하기’, ‘친해지기’, ‘소통하기’, ‘협동하기’ 등 게임의 속성을 이용한 4단계의 참여 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서로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교육 종료 후에는 가족 간 공감적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교재 및 체험 키트를 제공한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게임소통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모든 수업을 실시간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하여 보다 많은 가족을 대상으로 확대 진행하고자 한다”며 “게임소통교육을 통해 경직된 가족 분위기가 이완되고 건강한 게임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7/20 16:51:21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