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은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가 29일 분양에 돌입했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577㎡ 규모에 최고 용적률 적용(530.12%)단지로 구성된다. 외부는 입면 디자인을 채택해 일사조절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외피를 적용했다. 태양의 고도, 시간의 변화에 따라 건물 외관이 변하는 입면 디자인도 갖출 예정이다.

독일 기술로 개발된 건물 일체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BIPV)을 도입했으며, 제로 에너지건축물 평가결과에서 에너지 자립률 22.12%, 인증등급 5등급(ZEB5)과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제도 1++ 평가 등급을 획득했다.

지상 1~2층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15층은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선다. 지하층은 전층 주차장과 함께 일부 섹션에 지하 1~2층 은 지식산업센터와 운동 시설(지하 1층) 지하 3~5층 분양형 창고가 별도로 마련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 공용부분은 현대적으로 설계된다. 1층은 고급스러운 라운지, 녹지공간과 연결된 총 4개의 상업 존으로, 2층은 업무지원 오픈라운지 시설과 연결된 2개의 상업 존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1층 디자인은 자연 친화적 로비 공간으로 조성한다.

메인 로비 벽면에는 박성희 작가의 ‘별의시간’ 이라는 제목의 대형 시계조형물 작품을 설치해 아트 갤러리 느낌으로 연출한다. 복도는 상하부에 간접조명을 설치한다. 1층에는 입주사 및 보행자, 인근 거주자들을 위해 녹지가 포함된 공개공지를 구축한다.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도보 1분거리 증미역이 위치했다. 증미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이마트 가양점 매각 후 현대 건설이 신축할 대규모 건물이 완공되면 증미역 주변을 중심으로 교통 입지를 활용한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가 형성될 예정이다. 근거리 있는 급행 정차역 가양역을 이용할 경우 강남까지 약 30분대, 증미역에서 마곡지구까지는 10분 대로 진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왕복 6차선대로 진입을 통해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강변북로, 수도권 제1 순환 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으로 접근할 수 있다.

한편, 마스터밸류 에이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강서구 염창동 240-21번지 우림블루나인 A동310호’에 위치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