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이 11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재능 레노베이션 시즌2’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근접 전투 ‘돌진’ 스킬의 사용감을 개선하고, ‘윈드밀’ 스킬 개편으로 재능 범위 공격을 보완했다. 또, 다운 어택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 더 다이나믹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궁술은 조준율과 무관하게 100%의 명중으로 공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화살과 볼트의 최대 수량을 확대하고 ‘크래시 샷’, ‘어전트 샷’, ‘파이널 샷’ 스킬을 개선했다.

마법 재능은 장비한 원드의 속성과 무관하게 모든 중급 마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스태프를 착용한 경우에는 속성을 모으지 않더라도 중급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파이어볼’, ‘썬더’,’메테오 스트라이크’ 스킬도 더욱 강력해지고 활용도가 높아졌다.

이와 함께 연금술의 경우 속성 별 연금술 대미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현재 능력치가 아닌 최대 능력치를 바탕으로 대미지가 결정되도록 변경하여 보다 안정적인 전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기드온’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심연의 사도 소속 만능형 영웅 ‘기드온’은 가족의 복수를 위해 심연 속에서 ‘쥬다스’에게 충성을 맹세하며 신화 각성을 하게 된다. ‘기드온’은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서 ‘진형 변경: 흩트리기’ 효과를 부여하고, 자신에게는 ‘부활의 결정’을 부여하는 각성 스킬 ‘악의 집행’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기드온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강화 10강 달성 시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기드온 영혼조각(200개)’을 얻을 수 있는 ‘기드온 성장 업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저녁 푸시를 통해 ‘스페셜 영혼 조각 선택권(총 200개)’, ‘영웅/보석/장신구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선물한다.

던전 클리어 시 기드온과 기드온 영혼조각 등을 얻을 수 있는 ‘기드온 영혼의 기억 던전’을 상시 오픈하고, 7월 첫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소환 상점에서 기드온 영혼 조각 획득 확률 및 획득량이 증가하는 ‘기드온 영혼 조각 획득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이 신작 횡스크롤 RPG ‘로엠’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대 유물 시스템’이 추가됐다. 고대 유물은 봉인된 전설의 무기로, 강력한 잠재 능력을 지니고 있다. 최강의 공격력을 가진 ‘유피테르의 번개검’, 유물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미네르바의 왕관’, 보스 몬스터 공격에 특화된 ‘헬리오스의 목걸이’, 보유 금괴에 비례해 적에게 피해를 증가시키는 ‘바커스의 성배’, 보유 스킨에 비례해 피해를 증가시키는 ‘불카누스의 망치’ 등 총 5종류다.

더 희귀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열매 패스가 추가되는 등 다양한 유저 편의성 개선도 진행됐다. 대규모 스킬 개편에 따라 ‘스킬 포인트 초기화권’, ‘에디셔널 스킬 포인트 초기화권’이 지급되어 유저들이 좀 더 자유로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팔라움’ 지역 미니맵에 몬스터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모든 캐릭터와 스킨의 해상도를 2배 향상시켜 보다 선명한 이미지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다음달 31일까지 경험치, 골드의 보상 배율 상향 이벤트가 진행되어 더욱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컴투스가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새로운 전설선수 공개와 함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전설 선수 ‘섀도 킹 펜’은 빛·어둠 소환 시스템 도입 이후 처음으로 추가된 어둠 속성 캐릭터로 펭귄의 형상을 갖추고 있다. ‘킹 펜’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동상에 특화된 스킬을 사용해 상대방의 공격 흐름을 끊어낸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수집 콘텐츠 ‘인연 시스템’도 만나볼 수 있다. 인연 시스템은 각각의 캐릭터마다 최대 5명의 ‘인연‘ 스카이랜더가 지정되어 있으며, 인연 관계에 속해 있는 스카이랜더를 획득해 성장시킬 경우 보상이 제공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컴투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즐기며 다양한 게임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들은 인연 시스템에 관련된 미션 달성 및 출석 이벤트 참여를 통해 ‘스킬 강화석’ 등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 시즌 4 업데이트에 앞서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라인게임즈는 7월29일까지 엑소스 히어로즈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2000 제스(인게임 재화), 국가 영입 티켓 20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시즌4 전야제 기념 접속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시즌4 전야제 기념 무료 고급 영입 10+1’을 통해 총 220회에 걸쳐 무료 고급 영입을 할 수 있다.

또 오는 24일까지 ‘시즌4 전야제 기념 리피의 7일간의 선물’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기간 중 총 7일을 접속한 이용자는 오렌지 등급 페이트코어(외형 변경 코스튬) 선택권을 받을 수 있으며, 7월15일까지 일정 조건 달성 시 페이트코어 영입권, 제스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시즌4 전야제 기념 빙고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핫타임 이벤트’, ‘시즌4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며 신규, 복귀 이용자들은 별도의 출석부 보상 이벤트를 통해 ‘스페셜 운명 영웅 선택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전야제 이벤트와 함께 ‘위대한 브룬’ 테마의 세번째 페이트코어 ‘만개하는 푸른 목화 - 베르나바스’와 전용 무기 ‘백화요란’를 공개했다. ‘만개하는 푸른 목화 - 베르나바스’는 5성 영웅 ‘베르나바스’가 남성이 아닌 어린 소녀로 설정된 평행세계의 모습을 담고 있으며 해당 페이트코어를 장착할 시 외형 변화와 함께 기존 패시브 능력 외 새로운 스킬이 추가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