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이마트24가 프로야구팀 SSG랜더스와 연계한 맥주 제품을 출시한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수제맥주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협업해 ‘SSG랜더스라거’를 출시할 예정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전날 인스타그램에 ‘구단주(GUDANJU)’라는 글자와 자신의 캐릭터가 새겨진 맥주와 소주, 와인 제품 시안을 올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 부회장은 게시글에 ‘어디서 많이 보던 인간인데 누구지’, ‘아 진짜 안 끼는 데가 없네’라는 글도 덧붙였다.

시안에 사용된 구단주라는 이름은 정 부회장이 프로야구팀 SSG랜더스 구단주라는 점을 활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신세계그룹은 2016년 제주소주 인수를 통해 ‘푸른밤’ 소주를 출시했다가, 수익성 악화로 지난 3월 생산을 중단한 바 있다.

이에 전날 시안이 공개되자 정 부회장이 다시 한번 주류사업에 뛰어드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다.

사진=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속 시안 중 실제로 출시되는 제품은 맥주로 확인됐다. 다만 구단주라는 이름이 아닌 SSG랜더스라거로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 패키지 역시 확정된 이미지는 아니다.

제조사인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이다. 현재 이마트24를 통해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SSG랜더스라거를 준비 중인 것은 사실”이라며 “정확한 출시 일정 등은 확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와인과 소주 이미지는 이마트24와 관계가 없으며 상품 준비 계획이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SSG랜더스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스타벅스를 접목한 유니폼을 출시해 3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SSG닷컴과는 12일 오후 5시에 열리는 SSG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 경기를 직관하는 팬들을 위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