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유통업계가 소비자를 위한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 편의점 GS25는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협업한 라거맥주 ‘노르디스크맥주’를 선보인다. 대상 집으로ON은 집에서 야구경기를 관람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간편식 3종을 내놨다. 우주인피자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로제 열풍’ 트렌드를 반영한 ‘로제 쉬림프 피자’를 판매한다.

사진=GS리테일 제공
◆ GS25, 오비맥주와 함께 ‘노르디스크맥주’ 선봬

GS25는 오비맥주, 북유럽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협업한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라거타입 수제맥주로 100% 몰트에 노블홉(Noble Hop)을 사용했다.

생산은 오비맥주의 맥주 생산 기술을 접목한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KBC(Korea Brewers Collective)에서 생산한다. 가격은 3500원이며, 4캔 만원 행사를 통해 개당 25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GS25는 6~8월 맥주 매출 데이터에서 상쾌한 맛을 보이는 라거 타입 맥주 구성비가 75%로 높은 것에 착안, 노르디스크맥주를 라거 스타일로 선보인다. 캔 디자인은 노르디스크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베이지 컬러에 시그니처 로고 북극곰을 캔 전면에 표현했다.

출시를 기념해 GS리테일 통합멤버십 더팝(THE POP) 앱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제품을 구입한 고객이 GS&POINT를 적립하면 상품당 1개의 스탬프가 생성된다. 스탬프 4개당 1번의 응모기회가 생기며,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텐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사진=대상 제공
◆ 대상,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간편식 3종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NC 다이노스’ 야구단과 손잡고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간편식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야구장에서 직접 경기를 관람하는데 제약이 많아진 것에 착안, ‘집관(집에서 관람)’ 응원에 요긴한 야구장 별미 먹거리로 엄선했다.

신제품은 ‘1루 매점 떡볶이’, ‘다이노스 치즈볼’과 ‘치즈닝 라이스볼 치킨’ 등 3종이다. 1루 매점 떡볶이는 밀떡과 어묵, 고춧가루로 맛을 낸 매콤달콤 소스가 들어있다.

다이노스 치즈볼은 모차렐라, 체다, 고다, 덴마크 4가지 치즈를 튀기지 않고 구워 만들었다. 치즈닝 라이스볼 치킨은 순살치킨에 튀김옷을 입히고, 다시 눈꽃처럼 라이스볼을 올려 바삭하게 만들었다.

제품은 오는 14일까지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음달부터 온라인 전 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사진=우주인피자 제공
◆ 우주인피자, ‘로제 쉬림프 피자’ 출시

푸드테크 전문 기업 양유가 운영하는 피자 브랜드 우주인피자는 ‘로제 쉬림프 피자’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메뉴 선정부터 레시피 개발까지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만들었다. 양유 빅데이터 솔루션 ‘핀셋(Pincette)’으로 포털 사이트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로제’ 키워드에 주목해 마련한 신개념 화덕피자다.

빅데이터 상에서 ‘로제’ 키워드와 ‘새우’ 키워드의 연결점이 두드러진 점에 착안해 레시피에 특제 로제 소스와 새우 10마리를 얹었다.

이번 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로제로제 세트’부터 우주인피자 인기 메뉴 4종을 모은 ‘스페셜 4s 세트’까지 각종 세트 메뉴를 최대 1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