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넷마블이 올해 상반기 최고 기대작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합작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 시리즈를 집대성한 모바일 RPG로,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스토리, 언리얼엔진4 기반의 카툰 렌더링 그래픽, 감성적인 시나리오 컷신 등으로 한 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는 캐릭터 5종 중 하나를 택해, 커스터마이징을 하며 자신의 개성을 뽐낼 수 있으며, 각양각색의 이마젠(일종의 펫), 스페셜 스킬, 무기 등으로 전투 전략을 즐길 수 있다.

제2의 나라는 이용자들 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함께 나라를 만드는 '킹덤', '물물교환', 게임 속 장난감 같은 '소셜 오브제' 등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출시 빌드에는 메인 스토리가 전개되는 12개 지역과 '왕국 훈련장', '차원의 경계', '이마젠 탐험' 등 여러 콘셉트의 PVE와 PVP 콘텐츠가 제공된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출시를 기념해 ▲왕국 수련서▲환영! 에스타바니아▲출석 패스 이벤트▲주사위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왕국 수련서는 제2의 나라 입문에 필요한 콘텐츠를 진행하면 '장비 소환 쿠폰', '이마젠 소환 쿠폰', '코스튬 소환 쿠폰' 등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환영! 에스타바니아는 게임 미션을 달성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7일차 미션까지 완료하면 이마젠 '투왕(4성)'을 받는다. 출석 패스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만해도 4성 장비, 각종 성장 재료 등이 지급되며, 오는 23일까지 열리는 '주사위 이벤트'를 통해서는 클래스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 2종과 소환사 스펠 1종을 추가한다.

먼저 기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웅묘무사’가 더욱 강인한 외형을 갖춘 물 속성 전설 몬스터 ‘묵룡’으로 변모해 등장한다. 묵룡은 스킬을 사용 중인 적을 공격해 피해를 주고 기절 효과까지 입히는 체력형 몬스터다. 함께 추가되는 신규 불 속성 영웅 몬스터 ‘쟝(팬텀시프)’은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을 공격해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키는 스킬을 지니고 있다.

신규 소환사 스펠 ‘종말의 낙인’은 체력이 가장 낮은 적과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에게 종말의 낙인과 방어력 약화를 건다. 이후 종말의 낙인에 걸린 대상이 죽으면 해당 효과가 걸린 다른 몬스터에게도 피해를 입힌다.

컴투스는 다이아 등급 이상 유저들을 위한 신규 명예상자를 추가하고, 시즌 종료 승점 보상 및 칭호 보상을 변경·추가하는 등 재미와 함께 플레이 편의성까지 증대시킬 예정이다.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피파 모바일)’에 서비스 1주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오는 30일까지 3주간 접속 보상으로 아이콘 선수팩을 지급하는 ‘1주년 감사제’ 이벤트를 실시하고, 7월7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특정 조건을 달성한 유저에게 게임 아이템과 ‘구글 기프트코드(10만 원)’, ‘선수 싸인 유니폼’ 등 선물을 지급하는 ‘1주년 레코드 어워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7월7일까지 7일에 걸쳐 일일미션을 완료하면 ‘강화재료’, ‘각성재료’, ‘1백만 코인’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최초 1일차와 최종 7일차 미션까지 최종 완료 시 ‘레코즈 브레이커’ 신규 클래스를 지급하는 미션달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은 이번 이벤트와 함께 여름 업데이트에서 ‘선수 스태미너’와 ‘후보 시스템’ 도입을 예고하고, 설문과 간담회에서 얻은 유저 의견을 기반으로한 ‘성장 시스템 2.0’을 공개했다.

새로운 ‘OVR 계산 방식’과 ‘훈련’, ‘각성’, ‘진화’ 등 다양한 시스템에 개편을 진행하고, 신규 ‘심판 시스템’과 ‘경기장 선택’ 메뉴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함께 공개했다.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의 클래식 서버를 출시한다.

엔씨웨스트는 오는 6월23일(현지기준) 아이온 클래식을 북미와 남미에 출시한다. 총 8개의 직업으로 구성되며, 필드에서 캐릭터 육성에 집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근 라이프 사이클, 플레이 패턴, 콘텐츠 소비 속도 등을 고려하여 이용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밸런스도 조절할 예정이다.

아이온 이용자는 ‘파운더스팩’을 통해 이용권과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30일 이용권과 타이틀 카드, 의상이 포함된 ‘데바 패키지’와 ▲90일 이용권, 타이틀 카드, 의상을 받을 수 있는 ‘주신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직업 ‘창기사’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직업 창기사는 중거리와 근접 전투에 특화된 직업으로, 긴 장대가 특징인 ‘폴암류’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신규 직업은 적에게 돌격했을 때 순간적으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단단한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결투장’ 시즌 기간을 기존 일주일에서 한 달 단위로 변경하고 점수 및 보상 밸런스를 대폭 조정했다. 여기에 ‘조각품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해 ‘별빛조각’ 슬롯을 2개 추가하고 각종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별빛 조각’ 8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 새로운 히든 퀘스트를 비롯해 신규 가구 및 꾸밈옷을 추가해 더욱 풍성한 재미를 갖춘 모험을 지원한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6/10 16:57:14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