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SG닷컴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SSG닷컴이 SSG랜더스와 함께 야구 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SSG닷컴은 오는 12일 오후 5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현장을 찾은 야구팬들에게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경기에는 SSG닷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공효진을 시구자로 초청했다.

이번 행사는 SSG랜더스 마스코트 ‘랜디’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지난 3일 공식 유튜브 채널 ‘쓱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에 따르면 랜디는 SSG닷컴 본사를 찾아 마케팅 담당자에게 유명 시구자와 할인 쿠폰을 제공해 줄 것을 요청했다.

SSG닷컴 마케팅 관계자는 고객 감사 차원에서 제안을 받아들이고 ‘랜디데이’를 ‘랜디쓱데이’로 바꾸는 한편, 경기 당일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는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SSG닷컴은 사전 이벤트 차원에서 지난 7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전 8시 59분까지 12일 경기 당일 시타를 하는 랜디와 함께하는 시구자가 누구인지 맞추는 ‘랜디쓱데이’ 퀴즈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정답을 맞힌 응모자 중 총 1019명을 추첨해 선수 친필 사인이 담긴 빅볼, 유니폼, 야구공과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증정했는데 첫날에만 6000명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회사는 이번 시구를 기념해 직관 팬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2일 경기장을 찾은 입장 관객 전원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정액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직접 방문이 어려운 ‘랜선 응원’ 팬들을 위해 경기 당일 전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이 적용되는 10% 쿠폰을 준다.

SSG닷컴이 야구 마케팅에 나선 이유는 야구 경기가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SSG랜더스가 리그 선두를 달려온 지난 5월22일부터 이달 8일까지 SSG닷컴을 방문하는 고객 수는 전년보다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폼, 모자 등 랜더스 관련 굿즈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보다 250% 늘었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SSG랜더스 팬들에 대한 감사 의미로 이번 시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스포츠는 물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연계한 쇼핑 콘텐츠를 기획해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