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거주 아파트의 선택조건이 건립시기, 층고, 면적, 주차시설 등 해당 아파트와 관련된 직접적인 요인이 영향을 끼치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주변 자연환경이나 조망권 등의 외부적 요인이 중요해졌다.

그 중에서도 조망권의 경우 주거아파트의 선택기준 수준을 넘어 아파트의 실질적인 가격등락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기준이 됐기 때문에 조망권이 가능한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창원대학교 대학원에서 발표된 ‘내륙도시와 해안도시의 조망권 가치 비교 연구’라는 논문에 의하면 조망권과 방향, 주변 편의생활시설 등 환경적 특성이 아파트 거래가의 상승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연구에 따르면 내륙도시인 서울에서는 산 조망권(11.89%)보다도 강 조망권(18.19%)이, 해안도시인 부산에서는 산 조망권(-10.49%)보다도 바다조망권(22.66%)이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를 뒷받침 하듯 실제로 강이나 바다 조망 권을 확보한 분양단지들은 부동산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지역 아파트 시장에서도 광산구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의 경우 영산강 등 국가하천 조망 여부에 따라 선호도가 더욱 높아짐을 살펴볼 수 있다.

20일 홍보관을 오픈하며 공급을 알린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은 뛰어난 자연 조망권을 선호하는 예비거주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해당 단지는 외측 세대의 경우 전 방향 최소 가시거리가 무려 5km에 달해 영산강은 물론 황룡강, 지석천 등 광주광역시에 속한 주요 국가하천 자연녹지의 사시사철 아름다운 자연조망을 즐길 수 있다.

이 단지의 사업개요를 살펴보면 광주광역시 하산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최대 지상 20층, 총 8개동 361세대 규모다. 단지 대부분이 남향위주 배치로 쾌적한 실내 환기는 물론 뛰어난 채광을 자랑한다. 공급면적을 살펴보면 77㎡를 비롯해 84A / B / C 총 4가지 타입으로 실거주자 사이에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중형면적으로만 구성돼 있다.

주변 주요 생활권과의 빠른 접근성으로 편리한 생활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선운1,2지구와 송정, 빛가람혁신도시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주변 주요 생활권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특급 트리플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교통환경은 SRT와 KTX 열차 이용이 가능한 송정역이 단지에서 10분 거리다. 지하철 1호선과(평동역, 도산역)13번 국도를 이용한 광주 전 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서광산IC, 본덕IC등의 접근성이 빨라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또 해당 현장은 산업단지와의 연계성이 우수해 빛그린산단과 평동산단을 비롯해 에너지밸리, 남구도시첨단 산업단지, 하남 산단, 진곡 산단, 광주 주요 산업단지를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학군은 도보 2분 거리에 동곡초등학교가 위치하며 단지 바로 앞 버스정류장을 통해 보문고부터 동명고와 광일고등학교 그리고 광주여대와 호남대, 동신대학교 지하철 환승으로 조선대학교까지 통학이 가능하다.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필수요소로 떠오르는 쾌적한 자연환경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인근 평동천, 가락제와 기용제 등 곳곳에 펼쳐진 쾌적한 녹지공간을 통해 산책과 운동, 낚시 등 다양한 여가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하산동 광산 한국아델리움의 주택홍보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우산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착순 계약세대에 한해 에어컨 및 중문 무상제공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