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OTT 플랫폼 개발사 ㈜스태비의 브랜드 ‘스태비 고(staby GO)’는 오리지널 콘텐츠 브랜드인 ‘고 에디션(GO edition)’의 첫번째 파트너로서, 힙합플레이야와 함께 새로운 힙합 콘텐츠 프로그램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힙합플레이야는 2000년 웹사이트로 시작한 커뮤니티 기반의 힙합 미디어이자 페스티벌 공연 기획사다.

국내에서 큰 규모의 힙합 페스티벌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힙합 플레이야 2019’에서는 총 2만5000여명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힙합 플레이야는 힙합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한국 힙합 어워즈와 정기 힙합 공연, 그리고 힙합 관련 유튜브 콘텐츠 등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공연과 기부를 결합한 새로운 참여형 언택트 콘서트인 ‘틱톡스테이지 위드 힙합플레이야’를 개최해 약 155만 명의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선보였다.

주식회사 스태비는 OTT 플랫폼 스타트업 기업으로, 특허 받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 수익 분배 구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온디맨드 OTT 플랫폼 스태비 고를 5월 말 프리 오픈을 시작으로 오는 6월 중순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스태비 고의 오리지널 콘텐츠 브랜드인 ‘고 에디션(GO edition)’ 라인업 중 외부 업체와 함께 협업해 기획·제작하는 ‘고 엑스 에디션’(GO X edition)’ 라인으로 제작되는 이번 콘텐츠는 리얼리티와 예능을 첨가하는 형식이다. 최정상급 힙합 아티스트와 차세대 힙합 아티스트의 라인업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태비의 팀 빌드업 서비스 브랜드인 ‘스태비 커넥트(staby CONNECT)’를 통해 유망한 신인 래퍼를 모집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시킬 예정이다. ‘고 엑스 힙합 플레이야 에디션(GO X HIPHOPPLAYA edition)’의 새로운 콘텐츠의 실체는 6월 중순 공식 론칭 일정이 다가오며 하나씩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스태비 고는 공식 론칭을 앞두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들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제작 준비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들은 6월 중순 스태비 고 앱을 통해 공개한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5/03 16:06:54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