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넷마블이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를 전세계 16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7일 정식 출시했다.

NBA 볼 스타즈는 지난 2월 인수한 쿵푸 팩토리가 개발하고 넷마블 북미법인이 처음 퍼블리싱하는 게임으로, 기존 모바일 퍼즐 게임 방식과 달리 퍼즐과 농구 플레이를 결합했다.

이 게임은 NBA 스타 선수들을 수집해 빠르게 진행되는 농구 액션 플레이와 퍼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용자들은NBA 스타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맞춤형 라인업을 만들어 경쟁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대폭 상향된 신성검사 클래스(직업)를 플레이할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변경하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신성검사에 신규 스킬 4종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피격 대미지 감소 성능이 강화된 ‘세인트 이뮨: 그레이트’ ▲’세인트 블로우’ 발동 확률이 상승하고, 적 공격 시 ‘근거리 카운터 무시’ 효과가 적용되는 ‘세인트 블로우: 그레이트’ ▲착용 장비의 등급에 따라 최대 HP가 증가하는 ‘세인트 바이탈’ ▲새로운 신화 등급의 히든 스킬 ‘세인트 노바’ 등을 새롭게 배울 수 있다. ‘세인트 노바’ 스킬의 상세 정보는 오는 13일 공개한다.

리니지M은 기존 스킬도 개선했다. 이용자는 ▲쿨타임이 감소한 ‘세인트 이뮨’ ▲캐릭터의 상태(스턴, 침묵 등)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세인트 그레이스’ ▲카운터 발동 확률이 상향된 ‘세인트 카운터: 그레이트’ ▲적중 시 대상의 ‘카운터’와 ‘타이탄’ 계열 버프(강화효과)를 해제하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세인트 퍼니셔’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에서 ‘TJ 쿠폰 상자’를 100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얻을 수 있다. 상자를 열면 ‘TJ 쿠폰-일반 장비 복구’와 ‘TJ 쿠폰-상점 장비 복구’를 받는다. 2종의 TJ 쿠폰을 사용해 강화에 실패했던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방어구 아이템과 상점 장비를 복구할 수 있다.

또 오는 28일까지 ‘시련의 탑’ 이벤트를 연다. ‘시련의 탑’은 총 100층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각 층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음 층에 도전할 수 있다. 보상으로 ‘시련의 증표’, ‘아데나’ 등을 얻을 수 있다.

게임빌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에 ‘렉터 연구소’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다.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인 ‘레오니’를 확정적으로 영입할 수 있도록 아이템 연구 항목을 추가했다.

총 8단계로 구성된 ‘레오니’ 트레이너 연구 미션은 모든 등급의 구단주가 참여할 수 있으며 조건에 맞는 선수나 트레이너,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해 완료할 수 있다. 향후에도 주요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획득할 수 있는 렉터 연구소 트레이너 미션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게임빌은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싸이키의 2021 시즌 개막 축포!!' 미션 이벤트에서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슈퍼스타 등급의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싸이키’를 영입할 수 있다. 레전드 등급의 듀얼 트레이너 ‘하토르’와 제노니아 나이츠 구단 특화 트레이너 ‘클레피나’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미솔로지(SSS) 등급 아이템인 ‘친절: 후마니타스’를 추가하고, 신규 맵 채널의 신규 맵 ‘드림 스타디움’, ‘테일즈볼 S2’ 등 2종을 추가했다.

후마니타스는 손 파츠 아이템으로 테일즈런너 내 최고 등급 아이템이다. 이용자들은 후마니타스를 고민해결 퀘스트를 완료한 뒤 ‘친절의 기운’이라는 재료 아이템을 조합하여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맵 2종 중 먼저 드림 스타디움은 8대 8 맵으로, 테일즈드림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트랙형이다. 이 맵은 정석적으로 컨트롤과 대쉬 게이지를 조절하면서 달려야 하는 클래식한 맵이다. 맵의 구간마다 허들, 슬라이딩, 수영 등 가장 대중적인 장애물들이 존재하며 2바퀴를 먼저 완주하는 팀이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또 오는 14일에 추가되는 신규 맵 ‘테일즈 볼 S2’는 6대 6 맵으로 진행되며, 과거 ‘앙리성 페스티벌’에 등장했던 ‘테일즈 볼’의 재등장이라고 볼 수 있다. 같은 팀 지역의 대포를 밟아 공을 발사해 득점을 해야 하며, 상대 포탄은 온 몸을 던져 막아야 승리를 따낼 수 있다

휴몽의 주사위 보드판 보상으로 신규 아이템 레전더리 등급의 ‘오로라 핀’을 포함한 7종의 신규 복장 아이템도 추가됐다. 오는 14일에는 신규 아이템 ‘적화매향 상자’를 추가해 붉은 한복과 귀도를 등에 맨 저승사자 콘셉트의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사전생성 이벤트를 시작한다.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다루는 암살자 클래스다. 이용자는 5월4일까지 게임 접속 시 ▲태고 장비 상자, ▲영릉향 장신구 세트 상자 등으로 구성된 '육성지원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가문을 활용한 디펜스형 콘텐츠 '영광의 길' 9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신규 시즌을 기념해 영광의 길 도전 이용자에게 ▲시즌9 빛나는 휘장(신화), ▲시즌9 영광의 증표, ▲영광의 길 시즌9 추가 입장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특정 기간 ▲혼돈의 결정, ▲신화~태고 등급 어둠의 룬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도 오픈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