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3 출시를 기념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흐삼 극장'은 프로야구 H3의 광고 영상을 관람하고 참여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26일까지 영상을 시청한 뒤 관련 퀴즈를 풀 수 있다. 또 30일까지 영상을 SNS에 홍보한 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KBO 구단 물품 세트, 유니폼, 모자’ 등을 받을 수 있다.

실제 게임에서 콘텐츠를 체험하고 보상을 받는 '프로야구 H3 시즌 개막 이벤트'는 27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 후 ▲20일까지 진행되는 출석체크 ▲리그 승급 ▲프론트 안건 수행 ▲리그투어 포스트시즌 우승 등 미션을 달성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매일 10명씩 당첨되는 ‘행운의 좌석 티켓팅 시즌2’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매일 오전 10시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티켓팅에 참여하면, 자신의 좌석 번호를 받는다. 오후 6시30분에 발표하는 행운의 좌석 번호에 당첨되면 ‘프리미엄 콜업 팩, 선호구단 골든글러브 스카우터’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에 많이 참여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65인치 TV, 갤럭시 S21, 구글 기프트카드(10만원)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사전생성 이벤트를 시작한다.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다루는 암살자 클래스다. 이용자는 5월4일까지 게임 접속 시 ▲태고 장비 상자, ▲영릉향 장신구 세트 상자 등으로 구성된 '육성지원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 모바일은 가문을 활용한 디펜스형 콘텐츠 '영광의 길' 9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신규 시즌을 기념해 영광의 길 도전 이용자에게 ▲시즌9 빛나는 휘장(신화), ▲시즌9 영광의 증표, ▲영광의 길 시즌9 추가 입장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특정 기간 ▲혼돈의 결정, ▲신화~태고 등급 어둠의 룬 상자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도 오픈한다.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와 네이버웹툰 인기작 ‘스위트홈’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빛의 계승자 사전 예약 페이지’와 ‘네이버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이달 12일까지 진행된다.

빛의 계승자 사전 예약 페이지는 공식카페와 게임 내 사전 예약 배너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면, ‘물/불/숲 5성 선택권 1개’, ‘물/불/숲 5성 소환석 3개’를 얻을 수 있다. 네이버 사전 예약 페이지는 오는 8일 오픈하며 ‘빛의 계승자 사전 예약 페이지’ 또는 네이버 ‘게임라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네이버 사전 예약 페이지를 이용하면 5000 캐럿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는 사전 예약을 완료한 유저가 친구 초대 URL을 생성해 게임으로 친구를 초대하는 방식이다. 친구가 링크를 받아 사전 예약을 하면 초대 인원 수에 따라 ‘빛/어둠 5성 소환석’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사 게임 쿠폰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게임빌-컴투스 인기 게임인 ‘서머너즈 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골프스타’,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사커스피리츠’ 등 6종 게임의 주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새로운 ‘오퍼레이터 시그마’를 추가했다.

오퍼레이터는 함선 능력치를 높이고 전투 보조 기술을 갖춘 시스템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그마’는 원래 ‘메카닉’ 캐릭터로 등장했으나 SSR 등급의 신규 오퍼레이터로도 추가됐다. 시그마는 10초 동안 모든 아군에게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방어막과 함께 방어막이 유지되는 동안 상성 피해 50%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그마의 숨겨진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이벤트 에피소드 ‘홀로 남겨진 것’을 20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얻은 이벤트 재화 ‘낡은 동화책’을 ‘T6 장비’, 이벤트 프레임 ‘레코드’, ‘기밀 채용 계약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콘텐츠 ‘컨소시엄 협력전’ 시즌2를 오픈했다. 연합원들과 함께 방치되었던 침식지대를 정화하며 12개의 ‘아레나’와 1개의 보스 던전을 플레이하고 작전마다 누적된 처치 점수에 따라 단계별 시즌 보상을 지급한다.

㈜스노우파이프는 AR+LBS RPG ‘트랜스포머 얼라이언스’의 일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트랜스포머 얼라이언스는 AR(증강현실)과 LBS(위치기반서비스) 기술이 결합된 게임으로, 카메라를 통해 주변의 자동차, 스마트폰, PC등의 사물을 스캔하여 획득한 트랜스포머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이용자가 실제로 이동하며 상대진영(오토봇 또는 디셉티콘)의 거점을 공격하여 전투를 펼치고 소속진영의 세력을 넓힐 수 있다.

이번 사전예약은 오는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예약에 참가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게임 재화인 에너존과 메탈 등의 상품이 지급된다. 또 정식 론칭 시에는 SR등급의 영웅인 스타세이버도 선물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