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컴투스가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에 2021 KBO리그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나만의 구장 콘텐츠 도입이 이뤄지는 시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며, 모바일 야구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게임 내 최고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선수(구단 선택)’을 비롯해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보상을 선물로 받는다. 또 사전 예약 페이지 내 함께 마련된 친구 초대 이벤트까지 모두 참여할 경우 각종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컴프매는 이번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오는 시즌 개막을 맞아 진행되는 시즌 업데이트의 주요 정보도 함께 공개했다. 나만의 구장은 구단주가 자신의 입맛에 맞게 펜스 거리 및 마운드 높이 등 구장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특징이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지역 '카마실비아'를 공개했다. 카마실비아는 여신 실비아의 축복을 받아 천혜의 자원을 간직하고 있는 엘프 종족의 고향이다. 이용자는 카마실비아 동북부 신규 지역 의뢰를 진행해 새로운 칭호와 지식 획득이 가능하다. 카마실비아 내 신규 지역은 업데이트를 통해 확장할 계획이다.

카마실비아 지역 '수련의 제단'도 등장한다. 초보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콘텐츠로 낮은 전투력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이용자는 수련의 제단 엘리언 영역에서 ▲최상급 블랙스톤 꾸러미 ▲은화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혼돈 영역 ▲혼돈의 축 ▲혼돈의 핵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지역 오픈과 함께 신규 토벌 우두머리 '나크 브뤼시카'를 새롭게 선보였다. 우두머리 제압해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 지식에 따라 방어력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모바일 MMORPG ‘V4’에 대규모 업데이트 ‘오디세이 액트1. 여정의 시작’을 실시했다.

먼저 V4 최초 클래스 전직을 선보인다. 총 10개 직업에 적용되며, 전직 달성 시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가 상승하고 강력한 신규 스킬과 유니크한 무기 외형을 획득할 수 있다. 2주 후에는 클래스 변경 기능을 추가 공개해 원하는 직업으로의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몽환의 틈’, ‘황혼의 땅’, ‘루나트라’, ‘실루나스’ 등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설정하면 일정에 맞춰 자동으로 사냥이 가능한 ‘컨텐츠 스케줄러’를 추가한다. 물약 구매, 체력 고갈 후유증 회복 등을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지역 ‘셀레인 평원’도 추가한다. 전투로 폐허가 된 전쟁터와 시가지, 이와 대비되는 신비로운 숲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보스 몬스터 ‘크라투스’가 등장한다. ‘크라투스’는 대검을 무기로 사용하는 강력한 유령 기사로, 체력이 감소되는 후반부에 더욱 강력한 힘을 발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사이클롭스의 습격’ 이벤트를 시작으로 5월4일까지 3차례에 걸쳐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이벤트 미션을 완료할 경우 ‘오디세이 방어구&망토 복구권’, ‘완장&팔찌&문양 복구권’, ‘오디세이 장신구&아티팩트 복구권’ 등 역대급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에티라크’를 오픈하고, ‘블래스트 이벤트’를 통해 초고속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핫타임 이벤트로 높은 경험치와 전리품, 골드 등을 지급하고, 신규 서버 대상으로 ‘탈것’, ‘소환수’, ‘동료 소환권’을 증정해 빠른 성장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신규 맵을 오픈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리뉴얼 기차맵’은 기존 기차맵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개편했다. 출발역과 도착역을 건설해 기차에 탑승하고 이동경로에 있는 모든 이용자를 자신의 지역으로 끌어들여 파산을 유도한다. 특히 기존 맵과 달리, 건설 개수 제한 없이 첫 턴부터 보드판 위에 기차역을 만들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S~S+등급] 영광의 빛’, ‘Lv.5 큐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미션’과 ‘특별 미션’을 진행한다. 또 26일까지 ‘각성의 빛 조각 모으기 이벤트’를 통해 ‘각성 아샤’ 또는 ‘각성 디온’ 등이 들어있는 ‘S+ 원하는 각성 아이템 선택 박스’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오는 12일까지 공식 카페 게시판에 리뉴얼 기차맵 승리를 인증한 모든 이용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NEW 기차맵 승리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신규 인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신 ‘로키’의 비극적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오딘 전체 세계관의 배경이 되는 이전 세계를 그린 ‘프리퀄’ 방식으로 선보인다. 세 아이를 잃고 신들의 세계에서 추방 당한 이후 복수를 꿈꾸는 로키와 함께 북유럽 신화 특유의 어둡고 강렬한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영상은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자체적으로 실제 게임 엔진에서 촬영 및 제작한 영상으로, 출시 후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공식 티저 사이트에 신규 아트워크를 공개했다. 새롭게 오픈 된 총 10종의 아트워크는 강력한 마법의 힘을 지닌 ‘알브’와 신화에 등장하는 ‘괴수’의 모습을 담아 제작됐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