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 126개국 구글 플레이와 149개국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으로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했다.

한국 출시 당일 애플 앱 스토어 매출 1위, 다음날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했으며, 2019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비롯해 구글 플레이 선정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뽑힌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글로벌 버전은 웨스턴 이용자들의 성향을 반영해 하루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플레이 타임을 단축하고 단시간 플레이로도 빠른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선했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가 사전예약 시작 23일만에 400만을 달성했다. 국내 MMORPG 중 가장 빠른 기록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사전예약 400만 달성을 기념해 ‘파사의 선물’을 추가 보상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200만 달성 기념으로 지급했던 ‘야루의 선물’에 이어 두 번째 추가 보상이다. 사전예약 기념 보상에 대한 상세 내용은 블레이드 & 소울 2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블레이드 & 소울 2는 신규 트레일러 ‘신화의 시작 III -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사전예약 400만 달성을 기념하는 의미로 제작된 특별편이다. 지난 ‘야루편’, ‘파사편’에 이어 블소2의 세계관을 종합적으로 암시하는 내용을 담았다.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신규 11세대 엔진을 탑재한 첫 카트바디 ‘프로토 V1’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17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와 퀘스트에 참여해 ‘프로토 V1 부품 조각’을 모아 조합하면 ‘프로토 V1(무제한)’을 획득 가능하며, 매일 접속만 해도 체험할 수 있다.

레이싱 환경과 주행 방법에 변화를 가져올 새로운 엔진 V1은 기존 10세대 X 엔진에 비해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주행 성능을 갖춘다. 기본 플레어 부스터 사용 도중 추가 가속력을 제공하는 듀얼 부스터의 출력도 안정화된다.

넥슨은 이용자 의견과 플레이 기록을 바탕으로 V1 엔진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세 번에 걸쳐 프로토 V1 테스트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엔진의 성능을 검증할 예정이며, 이를 반영해 4월15일 ‘코튼 V1’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컴투스가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OST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OST 영상에서는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 은하의 청량한 목소리와 함께 애니메이션 풍으로 그려진 매력적인 캐릭터 4인의 모습을 담아냈다.

먼저 네 명의 주인공이 마법학교 교정을 거니는 장면을 시작으로, 초록빛 필드에서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 장면이 펼치는 등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독특한 의상과 골프 장비들도 만나볼 수 있다. 티박스에서 시원하게 샷을 날리는 장면에서는 홀인원을 외치는 OST 노랫말과 함께 다채로운 판타지 효과를 더했다.

그 밖에 게임 내 캐릭터 육성을 돕는 귀여운 캐디 ‘플로’의 모습도 등장하며, 네 명의 주인공이 운동을 마친 뒤 한자리에 모여 있는 화기애애한 장면 등 영상 전반에 걸쳐 한 편의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엔픽셀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정령왕의 시련’ 및 ‘무한의 서고’ 신규 스테이지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정령왕의 시련은 게임 내 처음 선보이는 길드 경쟁 콘텐츠로, 이번 ‘바람의 정령왕’을 시작으로 대지, 물, 불 등 각 시즌마다 속성별 보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진행 방식은 전체 길드가 참여할 수 있는 예선전과 이를 통해 상위 100개 길드가 경쟁하는 본선전으로 구분되며, 상위 세 개 길드 전원에게 보상으로 SSR 등급 신규 아티팩트를 지급하고 기간제 칭호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배틀 모드 콘텐츠 중 장신구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무한의 서고는 신규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하고, 7챕터 왕국 퀘스트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경험치를 상향했다. 업적 달성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는 등 게임 내 밸런스 개선도 진행한다.

엔픽셀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1일까지 ‘정령왕의 시련 참여 이벤트’를 통해 성목의 열매 및 다이아, 그랑쥬얼 등을 지급하며, 유저간 초대를 진행하고 미션을 달성하면 상호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SSR 그랑웨폰 소환 상자 및 다이아, 성목의 열매 등을 선물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