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 (사진=연합뉴스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정부가 인과성 조사와 동시에 과도한 불안감을 갖지 말고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오는 3월 말 또는 4월 초에 4차 유행이 올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견해가 있는 만큼 방역에 대한 경각심도 재차 강조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4일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전날 요양병원 입원환자 두 분이 백신접종 이후에 사망하는 일이 있었다”며 “정부는 이상반응 신속대응 절차에 따라 사인을 명확히 규명하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받은 사람은 총 15만4421명이다.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고, 거리두기 개편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경각심이 낮아져서는 안된다고 우려했다.

정 총리는 “최근 세계보건기구는 6주 연속 감소세를 보이던 전 세계 확진자 수가 지난주에 다시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며 “백신접종에 따른 섣부른 방역 완화조치, 변이 바이러스 확산, 느슨해진 경각심을 주요 원인으로 지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전문가들이 백신접종을 시작한 지 한 달이 되는 3월 말 또는 4월 초에 4차 유행이 올 가능성을 경고하고 있음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