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기업용 솔루션 및 웹·모바일서비스기업 라드씨엔에스가 반려동물 관련 통합 플랫폼 ‘펫팟(PETPOT)’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론칭했다.

라드씨엔에스에 따르면 펫팟은 ‘반려인들의 쇼핑 놀이터, 펫팟’이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반려동물 돌봄 인구 1500만 시대에 늘어나는 ‘펫팸족’ 수요를 고려해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환경을 제공, 이용자가 입력한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한 반려동물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 서비스다.

펫팟은 반려동물 쇼핑몰 및 상품을 한곳에 모아 키워드로 필터링해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해준다. 대형 쇼핑몰의 카테고리 또는 온라인상 소규모 반려동물 전문 쇼핑몰로 형성돼 있는 기존 반려동물용품 시장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온라인상의 모든 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검색 또는 구매가 가능하도록 해 소비자에게는 최적의 쇼핑을, 상품 공급자에게는 한 플랫폼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나이, 체질, 기호, 알레르기 유발 재료 등 반려인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춰 적용된 ‘키워드’를 통해 내 반려동물에게 꼭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반려펫 등록 후 내 반려동물의 관심 키워드에 맞춰진 상품들만 모아 볼 수 있고, 검색창에 관심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상품을 앱 내에서 한눈에 찾고 구매할 수 있다.

‘반려인들의 쇼핑 놀이터’를 위한 전용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해 다양한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소비자들 간의 소통은 물론, 상품 판매자들에게도 실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한다.

판매자들에게도 혜택을 지원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에 기여하고자 매출에 도움 될 수 있는 플랫폼을 수수료나 입점비 없이 제공하고, 상품 등록 대행 서비스, 무료 기획전 서비스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라드씨엔에스는 펫팟 론칭을 기념해 ‘펫팟, 다운 받을수록 더욱 커지는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는 회사가 추구하는 '착한 플랫폼' 가치 지향 일환의 기부 이벤트로, 누적 다운로드 수 15만 건 달성 시 유기동물을 위한 관련 보호 협회에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라드씨엔에스 관계자는 “펫팟은 내 반려동물에 맞는 정보와 제품을 찾는 노력이 더욱 필요해지는 반려인들의 니즈에 착안해, 모든 상품의 키워드화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판매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추천 기능까지 도입할 통합 플랫폼”이라며 “쇼핑 플랫폼을 넘어 펫팸족들의 감성까지 채워주는 필수앱으로서 반려인들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02/22 12:34:57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