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넷마블이 MMORPG '세븐나이츠2'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신규 시나리오 예고편을 공식 사이트에 22일 공개했다.

이달 중 실시할 업데이트는 세븐나이츠2 신규 시나리오와 새로운 영웅들이 공개된다. 먼저 신규 시나리오는 '부활한 빛, 그리고 천둥의 여정'이 부제로, 루디와 렌에게 변곡점이 될 큰 사건들이 일어날 예정이다.

공개한 예고편은 빛의 신전에서 세인과 마주치게 된 루디, 세인을 만나면서 감정이 폭발하게 되는 렌 일행의 모습이 담겨있다. 넷마블은 또 공식 사이트에 신규 시나리오와 연관이 있는 영웅 2종의 실루엣을 공개했다.

한편 넷마블은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한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내달 1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펫소환 티켓', '영웅 소환 티켓', '전설 영웅 소환권'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8일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특정 횟수만큼 즐기면 '전설 장비 세트'를 수령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인 ‘다크 매지션’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

다크 매지션은 리니지M 대표 클래스(직업)인 ‘마법사’를 대폭 개선하는 업데이트다. 마법사 클래스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적 캐릭터에게 ‘공포 효과’를 적용해 마법 피해를 증폭하고 행동을 제약하는 ‘블랙 핸드’ ▲아군의 피해를 감소시키고 피해의 일부를 나눠 받는 ‘블랙 실드’ ▲광역 공격이 가능한 ‘다크스타’ 등의 리뉴얼된 스킬(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사 클래스의 기존 스킬과 함께 요정 클래스의 스킬도 상향한다.

리니지M은 또 ▲질서의 연금 시스템 오픈 ▲아인하사드의 축복 시스템 개선 ▲’잊혀진 섬’ 내의 신규 사냥터 ‘골렘 연구소’ 추가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용자는 26일까지 다크 매지션 사전 예약에 참여해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는 27일 진행한다.

넥슨은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 서비스 3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월17일까지 게임 접속기록을 보유한 이용자에게 ‘성수-노을꽃 코스튬 세트(30일)’, ‘1만 은량’, ‘3주년 기념 칭호 ’ 등 총 6가지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동안 101레벨 이상 캐릭터를 대상으로 매일 ‘선물 고르기’를 통해 ‘황금나비 보물상자-B x 1’ 또는 ‘넥슨캐시 1만원’ 중 1개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21일부터 2월3일까지, 2월4일부터 2월17일까지 총 2회에 걸쳐 ‘3주년 선물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게임 아이템 또는 삼성 오디세이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게임빌은 신작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CBT(비공개 테스트) 및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2019년 국내 론칭을 통해 독특한 게임성을 인정받은 ‘아르카나 택틱스’는 글로벌 버전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로 새롭게 태어나 전세계 이용자와 만난다.

이번 글로벌 CBT는 오는 29일 오전 9시까지 일주일간 한국을 비롯해 일본, 대만 등 전 세계적으로 실시한다.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을 통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미리 즐겨볼 수 있다.

게임빌은 이번 CBT를 계기로 글로벌 서비스의 안정성을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게임의 완성도를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CBT 기간 중 다양한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국내의 경우 공식 카페를 통한 설문 조사 및 버그 제보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 스페셜 굿즈 등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양대 마켓과 공식 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도 진행한다. 출시 전까지 이어지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월광 영웅 ‘마신의 그림자’가 추가됐고, 게임 속 전투 콘텐츠 ‘오토마톤 타워’를 리뉴얼했다.

먼저 마신의 그림자는 5성 등급의 마도사 영웅이다. 상대 영웅의 패시브 스킬을 봉쇄하는 ‘봉인’효과를 발생시키며 이를 바탕으로 스킬을 연계해 적 전체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또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상승시키거나 추가 턴을 발생시키는 등 공격 기회를 선점할 수 있는 스킬이 많아 뛰어난 공격수로 활약할 수 있다.

이어 주요 전투 콘텐츠인 오토마톤 타워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100층으로 이루어져 있던 스테이지를 25층으로 간소화하고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 층을 통과할 때 마다 오토마톤 타워 안에서 영웅의 능력치 및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했다.

컴투스는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이하 스카이랜더스)의 신규 캐릭터 2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신규 캐릭터 2종은 서로 상반된 매력을 발산하는 전설 등급과 영웅 등급 캐릭터로, 두 캐릭터 모두 공격과 방어에 탁월한 능력을 자랑한다.

먼저, 두더지를 연상케하는 독특한 외형의 ‘스매시 히트’는 그 이미지에 걸맞게 땅 속성 캐릭터로, 거대한 철퇴로 강력한 광역 공격을 구사해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방어에 특화된 땅 속성 캐릭터인 만큼 전투에서 유지력을 챙길 수 있는 강력한 리더 스킬을 보유했다.

또 다른 신규 캐릭터 ‘스크래치’는 날렵한 움직임이 강점인 바람 속성 캐릭터로, 고양이를 형상화한 캐릭터 디자인에 걸맞게 상대의 약점을 파고드는 날카로운 공격 스킬이 강점이다.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 할 수 있는 다양한 회피 스킬도 함께 보유하고 있어 전천후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월1일까지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대량의 골드와 스카이랜더 소환권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누적 참여 결과에 따라 최고급 아이템으로 꼽히는 ‘전설 스킬 강화석’까지 다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