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29일 경기도 평택고덕 A-3블록 신혼희망타운 공고를 진행하고 다음달 12일부터 13일까지 모집 접수를 시작한다.

평택고덕 A-3블록 신혼희망타운은 55㎡ 타입으로 총496세대 중 금회공급은 공공분양 330세대이다.

입주대상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자녀를 둔 부부,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에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이며, 무주택세대구성원만이 입주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이번 단지는 신혼생활 맞춤형 설계로 육아보육서비스 및 실속형 세대구성과 커뮤니티 단지 설계 등 맞춤형 주거공간이다. 단지 인근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조성으로 쇼핑생활이 가능하며 구도심의 홈플러스 및 PMC박병원 등 생활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도보로 이동 가능한 초등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잇으며 오산대, 국제대, 국립한국복지대대 등도 가깝다.

해당 단지는 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홈 음성서비스, 스마트 원패스(스마트폰 앱과 스마트 키사용), 홈 네트워크, 원격검침, 차량출입 통제, 무인택배, CCTV, 초고속 정보통신 이용이 가능하다.

또 실내 생활 편의를 위해 에코형 월메이드 시스템을 적용해 거실 LED조명제어, 세대환기, 스마트홈 생활정보기, 실별 온도조절기, 대기전력자동차단콘센트, 음식물 탈수기, 핸드터치식 절수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LH 측은 “해당 단지는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서정리역 역세권에 SRT의 광역교통, 삼성반도체단지와 평택브레인시티의 첨단산업단지, 송탄일반산업단지 등 다수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며 “BRT 인접 및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 등의 도로교통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과 수도권으로 통하는 교통망이 잘 발달돼 있고 천해자연과 높은 녹지율, 다양한 육아 편의시설이 있어 신혼부부에게 특화된 단지”라며 “특히 커뮤니티 마당과 잔디마당 및 지하1층 카페와 실내 놀이터 등 입주민이 함께 어울리며 생활이 가능한 커뮤니티 공간이 있다”고 덧붙였다.

평택고덕 A-3블록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청약센터 혹은 신혼희망타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LH대표콜센터로 연락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