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편의점 CU가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혀 폐농 위기에 처한 오니 농가를 돕기 위해 인기 예능 ‘맛남의 광장’과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CU는 맛남의 광장과 함께 ‘우리오리 덕 정식’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도시락은 오리주물럭과 훈제오리로 구성됐다. 시래기 된장 무침과 숙주나물 무침, 백묵은지가 반찬으로 함께 들어있다.

지난 맛남의 광장 방송에서는 오리 농가와 가공업체들의 어려움이 방영됐다. 오리 농가 등은 기존 오리고기 주요 공급처였던 외식 및 급식 시장이 축소되자 늘어나는 재고에 더 이상 수매가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에 놓여있다.

맛남의 광장에 출연 중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이러한 농가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난달 충남 사과 애플파이에 이어 다시 한 번 CU에 힘을 뭉치자는 제안을 해왔다. 오리고기를 친근하게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도시락으로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백 대표는 직접 BGF리테일 상품연구소에 방문해 간편 식품 MD들과 도시락 구성 및 조리법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며 상품 완성도를 한층 높이는 등 각별한 애정을 나타냈다.

김준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오리고기는 물론 사용되는 모든 재료는 우리 농산물이 활용됐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지속적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을 통해 우리 농가 상생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