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켓컬리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2021 대학수학능력시험(12월3일)이 8일 남은 가운데 유통업계가 수험생에게 힘을 불어넣는 응원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올해 고3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느 때보다 힘겨운 수험생 기간을 보냈던 만큼 응원 열기가 뜨겁다.

업계는 수능 당일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프로모션은 물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댓글 응원을 달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 지급 행사 등을 진행한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는 다음달 2일까지 수능 준비물 및 응원 선물 등 200여 개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

올해 수능은 코로나19 여파로 12월에 진행되는 만큼 보온 아이템 중요도가 높아졌다. 마켓컬리는 죽, 수프 등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담을 수 있는 보온병을 비롯해 텀블러를 330ml부터 700ml까지 다양하게 구분해 선보인다.

핫팩은 25g 미니 사이즈부터 140g 대형 사이즈로 마련됐다. 옷에 붙여서 사용하는 패드형 제품도 함께 판매한다.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KF94 마스크, 휴대용 손 소독제, 구강청결제, 캡슐형 속가글 제품도 선보인다.

찹쌀떡, 엿 등 합격을 기원하는 전통 간식과 초콜릿, 마카롱 등 당 보충에 효과적인 간식들을 마련했다. 또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영양제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은 다음달 1일까지 수험생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치킨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 사회공헌활동인 ‘BSR’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에 수험생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해주는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 결과는 수능 당일 BSR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도 다음달 2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서 ‘힘내라 수험생!’ 이벤트를 연다. 수험생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 편의점 상품권 5천원권을 제공한다. 댓글 작성 시 주위 수험생을 태그해 응원하면 더욱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사상 초유 12월 수능을 비롯해 시험장 가림막 설치 등 낯선 환경으로 부담감이 큰 상황”이라며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에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