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2일(목)~15일(일), 홈페이지 및 유튜브 통해 진행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2020 경북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3년째 이어지는 경북 게임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경북으로 ON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페스티벌 홈페이지, 유튜브(경북글로벌게임센터)를 통해 참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TBC 특집방송 ‘붐 업! 레벨 업! 경북의 게임산업’이 11월 13일(17:50) 방영될 예정이다. 축제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경북글로벌게임센터 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게임포럼, ON스튜디오, 온라인골든벨, 랜선버스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특히 온라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지역에서 개발한 게임과 크리에이터가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을 다수 제작해 경북 게임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북도와 경산시는 게임콘텐츠산업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7년 경북테크노파크 내에 ‘경북글로벌게임센터’를 개소하고 게임기업 창업, 콘텐츠 개발, 국내외 마케팅 지원, 인력 양성 등 게임콘텐츠산업에 대해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우수한 청년 인재들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게임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2020 경북게임페스티벌’ 참여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경북게임페스티벌’을 검색하거나 축제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된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중심으로 경북 게임산업이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