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0 KCA 우리지역 친절한 주치의 캠페인’을 9월부터 10월까지 개최한다.

올해 신설된 ‘2020 KCA 우리지역 친절한 주치의 캠페인’은 국내 진료서비스에 대한 의료소비자의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료’와 ‘서비스’ 등에 대한 질적 향상을 꾀하며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의료소비자들이 병원 방문에 가지는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한 수단으로 의료소비자들과 병원의 위생 안전성 및 높은 질의 의료서비스를 서약으로 약속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전국 단위의 본 캠페인은 전국을 250개 구역(시, 군, 구 등)으로 나눠 각 28개 진료과목별로 대상 병원을 나누어 지역, 진료과목별 캠페인 동참 병원을 발표한다.

각 지역별 28개 진료과목은 가정의학과, 결핵과, 내과, 마취통증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병리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성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신경과, 신경외과, 안과, 영상의학과, 예방의학과, 외과, 응급의학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직업환경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피부과, 핵의학과, 흉부외과, 치과, 한방이다.

부산광역시 주요 참여 병ㆍ의원 및 대표원장(이하 대표로 축약)은 (간략) 금정구 □ 범어연합치과의원 (박종원 대표) / 기장군 □ 일광한의원 (진재혁 대표) / 남구 □ 경희서울한의원 (조성환 대표) / 부산진구 □ 세명치과의원 (문덕술 대표) / 사상구 □ 김세일한의원 (김세일 대표) / 사하구 □ 소가담한의원 (강동균 대표) / 해운대구 □ 기립마취통증의학과기립한의원 (박대식 대표) □ 부강강치과의원 (강필성 대표)이다.

울산광역시 주요 참여 병ㆍ의원 및 대표는 (간략) 남구 □ 제니스병원 (정영원 대표) □ 다정흉부외과의원 (박순익 대표) / 동구 □ 굿모닝치과의원 (양승권 대표) / 중구 □ 로원치과의원 (이준호 대표)이다.

대구광역시 주요 참여 병ㆍ의원 및 대표는 (간략) 달서구 □ 온데이한의원 (송승현, 박현우 대표) □ 죽전마취통증의학과의원 (김덕재 대표) / 달성군 □ 밝은빛한의원 (김진욱 대표) □ 부부아이맘한의원 (김은정 대표) □ 강동연합의원 (정해전 대표) / 동구 □ 경대더블유연합정형외과의원 (김성환 대표) □ 율하연합가정의학과의원 (김창곤 대표) / 서구 □ 비산중앙치과의원 (예재승 대표) □ 류남순치과의원 (류남순 대표) / 수성구 □ 레인보우치과의원 (한슬기 대표) □ 대구삼성신경과의원 (황우섭 대표) / 중구 □ 우리들병원 (박찬홍 대표) □ 이모아치과교정과치과의원 (송미선 대표)이다.

경상남도 주요 참여 병ㆍ의원 및 대표는 (간략) 고성군 □ 더조은병원 (김은승 대표) / 김해시 □ 조이성형외과의원 (전성빈 대표) □ 공감정신건강의학과의원 (백인석 대표) / 사천시 □ 삼천포튼튼정형외과의원 (이진원 대표) / 양산시 □ 나비한의원양산점 (박재민 대표) □ 참좋은내과의원 (김태성 대표) / 진주시 □ 스카이비뇨의학과의원 (도정모 대표) / 창원시 □ 서울부부한의원 (김유나, 이종하 대표) □ 특편한치과의원 (김진화, 김영애 대표) □ 이고치과의원 (전창식 대표) □ 실로암한의원 (김형기 대표) □ 미소가득치과의원 (강종민 대표) □ 카이스트용치과의원 (안중희 대표) □ 와이즈미피부과의원 (송마가렛 대표)이다.

경상북도 주요 참여 병ㆍ의원 및 대표는 (간략) 경산시 □ 라온s치과의원 (안경미 대표) / 경주시 □ 김동렬한의원 (김동렬 대표) / 안동시 □ 박무식성형외과의원 (박무식 대표) / 영주시 □ 우리한의원 (김동선 대표) / 포항시 □ 닥터존정형외과의원 (김태정) □ 라온치과의원 (정희강 대표)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우리지역 친절한 주치의 캠페인은 의료소비자들과 병원 간의 신뢰를 이끌어내고 우리사회에서 병원이 가지는 가치와 중요성을 강조 할 수 있고 또한 캠페인을 통한 약속으로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질에 대한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외부활동은 코로나19로 어렵기 때문에 캠페인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에 코로나19 긴급구호와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식료품을 지원하고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저소득 소비계층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CA 한국소비자평가는 이미 각 산업에서 소비자 평가 및 발표에 정평이 나있다. ‘2019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는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했으며 ‘KCA문화연예시상식’에서는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수상했다.

또한 지난 1월 ‘KCA 앱 어워즈’에서는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의 기업이 수상했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는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