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KB국민은행이 다음달 2일부터 13일까지 2주 동안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지난해까진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KB굿잡은 이미 상반기 언택트 취업박람회를 통해 400여개 기업이 참가하며 성황을 이룬 바 있다.

이번 제2차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역시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우량기업의 참가를 확대했다. 지난 16일까지 총 410여개 기업이 참가 신청한 가운데 최종 330여개 기업을 참가 확정하며 성황리에 기업 모집을 마감했다.

KB국민은행은 참가기업 대상으로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은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을 통해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금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서울·수도권 지역뿐만 아니라 지방지역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채용시장에 금번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일자리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