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동반 구매 상품 평균가 9820원…맥주·소주 두 배

(사진=BGF리테일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편의점 와인 수요가 증가하면서 고급 안주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가 이달 주류별 동반 구매 상품을 살펴본 결과 와인과 동반 구매율이 높은 상품은 치즈, 냉장 디저트, 비스킷 순이었다. 상위 1~5개 품목 평균 가격은 9820원에 달해 맥주·소주 동반 구매 상품 평균가(5120원) 대비 약 2배 높았다. 이는 1~3만원대 중저가 와인이 편의점 와인 약 80%를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면, 와인 가격 절반에 상당하는 프리미엄 안주를 곁들인다는 분석이다.

CU는 프리미엄 와인 안주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데 맞춰 지난 7월 일부 지역에서 한정 출시한 ‘아페리프 치즈’, ‘치즈포션믹스’, ‘스모크 치즈 디스크’ 등을 이달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확대한다. 또 아폴로 과일치즈 2종도 추가로 출시한다.

또 고객들이 보다 부담 없는 가격에 프리미엄 치즈를 만날 수 있도록 다음달 1일부터 11일까지 해당 상품 5종을 대상으로 2+1 행사를 진행한다.

서혜원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잘 어울리는 음식이 달라 여러 가지 안주를 매칭하는 재미가 있는 와인 특성 때문에 가성비 좋은 편의점 와인을 마실 때도 안주에 각별히 신경 쓰는 고객들이 많다”며 “와인 매출이 높아지는 가을, 겨울을 앞두고 치즈, 훈제연어 등 프리미엄 안주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