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웨이 제공)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코웨이가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IDEA 2020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를 포함해 6개 제품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DEA는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와 ‘나노직수 정수기 모노’, ‘아이콘 공기청정기’, ‘카트리지 공기청정기’ 등 총 6개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복잡한 주방 환경에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존 시루직수 정수기 대비 크기를 약 30% 줄였다.

아이콘 공기청정기는 플라스틱 재질과 흰색에서 벗어나, 패브릭 소재와 샌드베이지, 라이트 웜 그레이 등 북유럽 감성의 색상을 적용했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11년 연속 IDEA 디자인상을 수상한 기업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올해는 IDEA 수상 외에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최고 권위 디자인 어워드를 연속으로 석권함으로써 글로벌 디자인 역량을 입증했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당사는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핵심가치 중 하나가 디자인임을 인식하고, 디자인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제품을 디자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