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크로스파이어 대회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의 참가 팀과 중계 방송 플랫폼과 중계진 등 대회 세부 사항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우선 각 지역별 참가 팀이 결정됐다. 오는 22일부터 시작되는 아메리카 대회에는 블랙 드래곤스와 빈시트 게이밍, 임페리얼 등 브라질 3팀과 북미의 헤이가 참가한다.

블랙 드래곤스는 브라질 CFEL에서 활약한 전력을 고스란히 유지하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다. 북미의 헤이는 ‘카본’ 출신으로 현재 웨스트 CFEL에 참가하고 있다. 티 팀의 에이스인 ‘Kaiz’ 카이준 첸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다음달 6일 시작되는 EU/MENA 대회에는 골든V와 라자러스, 펜타 스포츠, 아누비스 게이밍이 참가한다.

대회를 볼 수 있는 중계 플랫폼도 선정됐다. CFS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에서는 영어로 중계하고, 브라질 시청자들을 위해 포르투갈어 중계는 ‘Z8 Games’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이번 대회 총상금은 6만달러(약 7100만원)로, 양 지역 우승팀에게 각각 1만2000달러(약 1400만원)를 수여한다. 준우승 팀에는 8000달러, 3위 6000달러, 4위 4000달러 등으로 차등 지급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