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견본주택 오픈 예정인 모현 이지움이 2020년 익산시 민영 일반 분양 최초 공급에 나선다.

모현 이지움이 들어서는 모현동은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프리미엄 입지를 갖춘 곳이다. 주변으로는 하나로마트와 롯데시네마가 있으며, 모현공원과 배산체육공원 등 문화 시설도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생활 편의와 더불어 교통도 주목할 만한 강점을 갖고 있다. 무왕로와 선화로, 군익로를 이용해 시내를 이동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서해안 고속도로와 호남 고속도로를 통해 시외로도 이동하기 좋다. 또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2km 내에 KTX 익산역과 익산 공용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다.

익산 모현동은 이리모현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로 이리남중, 전북제일고 등의 학교가 밀집해 있다. 또한 익산시립도서관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아이들의 교육 환경에도 최적화됐다.

모현이지움은 지하 1층부터 지상 28층까지 3개의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207가구가 입주할 수 있다. 내부는 가족 중심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거실과 다이닝 공간이 일자형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가변형 구조를 활용해 쾌적하고 넓은 공간감을 확보했다. 여기에 현관이나 주방, 안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함께 갖춰졌다.

내부에 갖춰진 스마트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모현 이지움은 삼성 SDS 무선 홈 IOT를 적용했으며, AI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해 가전기기, 홈 IOT 등을 음성 인식으로 자동제어 할 수 있다. 또한 세대 카드를 소지한 경우 지하 공동 현관 자동 개방 및 자동 엘리베이터 콜 기능 등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해 편리한 주거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모현 이지움 관계자는 “해당 모델은 단지 바닥 높이를 4m 이상 높여 시공을 진행했으며, 전 가구 모두 골든뷰를 자랑한다”면서 “익산은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가 많은 만큼 이번 모현 이지움 분양에 관한 많은 관심과 주목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모현 이지움은 모현동 660-5번지에 들어서며 오는 9월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공을 맡은 ㈜계성건설은 전북 종합건설 업체에서 2018년, 2019년, 2020년 시공 능력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