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 브랜드
부동산 시장에서 ‘역과 그 주변 지역’을 의미하는 ‘역세권’은 부동산 프리미엄으로 연결되는 대표적인 요소다. 역세권 단지의 장점은 크게 두 가지로 우선, 출퇴근에서 편리성이 크게 향상된다는 것이다. 도보로 빠르게 지하철역으로 접근 가능해 시간적, 물리적 거리가 줄어드는 만큼 개인 여가를 더 즐길 수 있다. 최근 ‘워라밸’이 중요한 사회적 가치로 각광받는 만큼 주거 선택에 있어 역세권 입지는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인 것이다.

또한 지하철역 주변으로 각종 상업시설 및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단지 인근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리는 것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높은 주거 편의성은 수요자가 몰리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렇다 보니 초역세권 입지의 단지는 우수한 청약경쟁률을 거두고 있다. 지난 3월 인천광역시 송도동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 오피스텔은 320실 공급에 5만7,692명의 청약자가 몰려 평균 180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5월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는 486실 모집에 6,847건이 접수돼 평균 14대 1로 전 타입 모두 청약 마감했다. 두 단지 모두 지하철역 200m 이내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로 수요자들이 대거 몰린 것이다.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 위치도
초역세권 입지를 갖춘 오피스텔이 부동산 시장에서 연일 좋은 성적을 기록하는 가운데, 검단신도시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검단사거리역 초역세권 입지에서 검단 첫 유럽 감성의 오피스텔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가 이달 28일 분양을 앞두고 있다.

㈜한강그룹이 유러피언 주거 트렌드를 도입해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는 인천 2호선 검단사거리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프리미엄 오피스텔로, 서울 주요 도심 및 인천 지역의 주요 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인천2호선은 향후 공항철도와 서울9호선과 직결될 예정이며, 인천 1·2호선의 연장까지 예정돼 있어 서울 주요 도심으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검단사거리역 뿐만 아니라 2분 거리에 위치한 버스정류장, 외곽순환도로 등의 도로망을 통해 인접 한강신도시와 서울의 진출입이 수월한 교통환경도 지녔다. 이외에도 인근으로 먹거리타운과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은 물론 하나로마트, 노브랜드, 각종 의료기관, 중심상업시설 등 완벽한 생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리는 원스톱 입지를 갖췄다.

최근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검단신도시는 인천 서구의 대표 도시로 떠오르는 곳이다. 인천 서구 1118만1000㎡ 부지에 총 7만4735가구가 들어설 예정인 검단신도시는 향후 인구 18만여 명을 품을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분양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1순위 청약에 무려 약 8만여건의 청약이 몰리면서 인천 역대 최다 청약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강그룹이 론칭한 브랜드 ‘듀클래스’는 ‘귀족이 사는 고품격 주거공간’을 의미한다. 이에 걸맞은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패턴이 홍보에 사용되며 향후 인테리어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인천시 서구 마전동 980-8,9번지에 지하 6층~지상 11층, 2개 동, 총 480실 규모로 들어서는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는 단지 내 상업시설 ‘더엘’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더엘’은 헬스, 뷰티를 비롯한 다양한 업종을 입점시킬 예정이다.

한편, 오는 28일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하는 고품격 유럽 감성 오피스텔 ‘검단사거리역 듀클래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원당동 824-5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