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이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서 해양경찰청과 함께 하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물놀이 안전사고 수칙을 쉽게 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이벤트 맵 업데이트와 함께 ‘서든어택’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물놀이 안전문화 의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오는 27일까지 기간 한정 모드 ‘수(水)상한하우스X해양경찰청’을 업데이트했다. 게임 내 해양경찰청 마스코트 ‘해우리’가 ‘구명조끼 필수’, ‘준비운동 철저’, ‘깊은 물 조심’ 등 물놀이 안전수칙과 함께 깜짝 등장하며 각종 해양경찰청 안전문구도 맵 곳곳에 노출된다.

수상한하우스는 서든어택 대표 맵 ‘웨어하우스’를 기반으로 한 수중전 콘텐츠로, 기습하는 각종 해양 생명체를 피해 상대를 처치하는 팀데스매치 모드다. 같은 기간 ‘서든어택’ 생존모드에서는 방탄복 아이템이 구명조끼로 변경된다.

‘서든어택’은 이번 캠페인을 기념해 27일까지 水상한하우스X해양경찰청 모드 플레이 및 적 처치, 어시스트, 승리 등 미션을 완수하면 10만 통합 경험치, 패스티켓 5장 등을 제공한다. 모든 미션을 완수하면 ‘Knife Shark(영구제)’, 30만 통합 경험치, 패스티켓 10장을 추가 지급한다.

서든어택과 해양경찰청이 함께하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