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편의점 CU가 곰, 호랑이 등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수제 맥주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CU는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호랑이형님’, 에일맥주 생산업체 플래티넘맥주와 손잡고 웹툰 컬래버 수제맥주인 ‘무케의 순한 IPA’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호랑이형님은 이상규 작가가 네이버 웹툰 플랫폼을 통해 2015년부터 연재하고 있는 웹툰이다.

무케의 순한 IPA는 순한 맛 IPA라는 상품 콘셉트를 표현하기 위해 해당 웹툰의 캐릭터 아기 호랑이 ‘무케’의 얼굴을 담아 패키지 디자인했다.

무케의 순한 IPA는 IPA 맥주 특유의 진한 홉 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알코올 도수는 5% 이하로 낮춘 ‘세션 IPA’다. 목넘김이 부드럽고 풍부한 시트러스향을 강조해 쓴맛에 익숙하지 않은 페일에일 초심자도 부담없이 입문할 수 있다.

지난 5월 CU는 밀가루 브랜드 곰표의 마스코트 ‘표곰’의 모습을 담은 ‘곰표 밀맥주’를 선보였다. 출시 2개월이 지난 현재 곰표 밀맥주는 누적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서며, 수제맥주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수제맥주의 주요 구매층인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웹툰 컬래버 상품과 같이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상품이 큰 호응을 얻는 모습이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와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선택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