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큰 타격을 받았던 호텔업계가 최근 호텔 내에서 거리두기를 하는 동시에 여름 휴가를 특급 호텔에서 보내려고 하는 호캉스(호텔+바캉스 신조어)족 덕분에 살아나는 분위기다.

이에 특급 호텔들은 야외 수영장 프로그램이나 다양한 키즈 클래스 등 키즈 패키지를 선보이며 가족 단위 여름휴가 호캉스족 모시기에 나섰다. 또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하는 대신 제주도가 각광을 받으면서 제주도 호텔들도 인기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키즈 클래스 중 도자기 체험.
먼저 메종 글래드 제주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만들기 체험 클래스와 함께 제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키즈 클래스’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의 3인 조식(성인 2명, 소인 1명)이 포함된다.

특히 한국 전통의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온돌룸부터 수면 전문 브랜드 슬로우(slou)의 모션 매트리스와 일룸(iloom)의 팅클팝 2층 침대가 마련된 ‘슬로우x일룸 콘셉트룸’, 프리미엄 키즈 자동차 침대 브랜드 띠띠(TTITTI)의 띠띠베드가 세팅된 ‘띠띠베드 컨셉룸’ 등 아이의 연령에 맞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어린이들의 오감만족을 위한 다양한 키즈 클래스 5000원 할인권을 투숙 중 1회 제공한다. 할인권은 공방 ‘바티’의 도자기 컵 만들기 클래스(5세 이상 가능)와 ‘아우르다’의 라탄 연필꽂이 만들기 클래스(7세 이상 가능), 그리고 ‘토토아뜰리에’의 제주 로컬푸드 텃밭 작물 수확 및 쿠킹 클래스(48개월~9세 가능) 중 예약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단 각 클래스 체험은 반드시 사전 예약 후 가능하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17만5000원부터다.

WE 호텔 제주, 사랑하는 아이랑 건강한 ‘키캉스’
‘위 호텔 제주(WE Hotel Jeju)’는 7월 한 달 동안 투숙객을 대상으로 웰니스 클래스에서 ‘아이랑’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웰니스 클럽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한라산 전망의 슈페리어룸 1박, 웰빙 조식 뷔페 2인, 천연암반수 사우나를 2인을 제공한다.

웰니스 클럽 프로그램 6가지 중 한가지를 2인이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웰니스 클럽 프로그램 6가지는 마인드 테라피(MIND THERAPY), 아쿠아 서킷(AQUA CIRCUIT), ‘아이랑’ 프로그램, 아쿠아 플로팅(AQUA FLOATING), 아쿠아 바이크(AQUA BIKE),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선택할 수 있다. 웰니스 클럽 패키지의 가격은 2인 기준 주중 21만원부터, 주말 및 연휴 24만원부터다.

송도 겟어웨이 패키지.
서울에서 벗어나 가볍게 여름 휴가를 보내고자 한다면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추천한다. 송도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는 센트럴파크 수상레저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이색 객실 패키지인 ‘송도 겟어웨이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객실 1박, 2인 조식, 센트럴파크 패밀리보트 이용권(성인 기준 최대 4인까지 탑승 가능) 1매, 스프레이형 휴대용 손소독제를 제공한다. 특히 패키지를 예약하고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키즈 스테이 & 잇 프리’ 베네핏을 적용 받아 만 12세 미만 소인은 성인과 함께 투숙 시, 최대 2인까지 무료 식사와 무료 숙박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패키지의 가격은 10만7000원부터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의 편백나무 욕조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해 ‘아이 LOVE’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디럭스 스위트 1박, 성인 2인과 12세 미만 아동 2인 조식 그리고 편백나무 욕조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난감 세트(‘기린과 동물 친구들’ 또는 ‘상어와 바다 친구들’ 중 1개 랜덤으로 증정)가 포함된다.

또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3개, 맥주 2캔, 음료수 3종, 믹스넛, 젤리, 초코바 등이 준비된 미니바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독채 형태인 디럭스 스위트에는 대형 편백나무 욕조가 있어 아이들은 피톤치트 가득한 욕조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고, 부모는 후정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마음 놓고 지켜볼 수 있다. 금액은 38만9000원부터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서머 베케이션 위드 플레이송스`
멀리 떠나기 싫은 호캉스족을 위해 서울시내 특급호텔들도 다양한 패키지를 출시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 프리미엄 통합놀이교육 ‘플레이송스’ 기프트 세트와 더불어 망고 빙수를 맛볼 수 있는 ‘서머 베케이션 위드 플레이송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에서 진행하는 이 패키지는 객실 1박, 플레이송스 기프트 세트, 메가 바이트 망고 빙수, 피트니스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본격적인 여름 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특별한 호캉스를 준비하는 가족을 위한 고품격 혜택만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플레이송스 기프트 세트는 조이 인형, 플레이송스홈 놀이책, 자동차 핸들 모양의 조이 핸들, 투명 우산, 타투 스티커, 자이언트 포스터 등 어린이를 위한 교재 및 굿즈를 채웠다. 플레이송스 기프트 세트에 더불어 노보텔 1층 로비 라운지 & 바 ‘메가 바이트’의 대표 빙수인 ‘망고 빙수’도 증정하며 피트니스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금액은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은 22만6600원부터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은 17만7100원부터다.

인터컨티넨탈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멀리 여름 휴가를 떠날 수 없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과 도서로 꾸며진 안심 키즈 콘셉트룸에서 1박과 객실 안에서 즐기는 인룸 패밀리 조식이 포함된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안심 키즈 콘셉트룸은 일반 객실의 약 2배 크기인 비즈니스 스위트를 사용해 온 가족이 투숙하기에 여유롭다. 하루에 단 2개 객실만 운영하며, 특별 방역과 객실 내 물품에 대한 개별 정비에 신경 써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다.

특히 이번 키즈 딜라이트 패키지에는 객실 내에서 아이들과 놀이는 물론 식사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을 위해 비치된 다양한 장난감과 도서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고, 아침에서는 성인 2인과 어린이 2명(만 12세 미만)까지 포함된 객실 인룸 패밀리 조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입실 시 과일과 와인 등 웰컴 어메니티가 준비되며,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인 ‘슈슈앤쎄씨’의 어린이용 뷰티 기프트도 선물로 제공된다. 가격은 주중(일~목) 투숙 시 24만원, 주말(금~토) 30만원이며, 7월 24일부터 8월 16일까지는 모두 30만원이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포인포 키즈 라운지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휴가를 준비하는 영유아 자녀 동반 가족을 위해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 속 ‘키캉스(키즈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키즈 원더랜드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키즈 원더랜드 패키지는 키즈 룸 1박,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올데이 이용 혜택 3인(성인2인, 소인1인), 포인포 키즈 라운지 무료 이용, 웰컴 키즈 스낵 세트, 키즈 어메니티 ‘마이 포레스트 프렌즈’ 1세트로 구성됐다.

키즈 룸은 아이들의 꿈과 환상을 그대로 실현할 수 있는 ‘드림 카 여행(Dream Car Travel)’ 콘셉트의 ‘마이 카 키즈 룸’과 KBS에서 방영되었던 ‘동화나라 포인포’의 다양한 캐릭터로 꾸며져 있는 ‘포인포 키즈 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에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올데이 이용 혜택은 호텔 14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조식, 웰컴 티타임, 해피아워를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주중(월~목) 20만2000원부터, 주말(금~일)은 22만8000원부터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위켄드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그랜드 위켄드’ 패키지를 8월 16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한강 및 남산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스탠다드 룸 1박, 수제 쿠키 웰컴 어메니티와 버블 플레이 세트, 호텔 레스토랑에서 사용 가능한 2만5000원 식음료 크래딧, 스파 트리트먼트 20% 할인, 피트니스센터 무료 이용, 실내 및 야외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 7월 30일부터 8월 16일까지 투숙하는 고객의 자녀들을 위해 호텔 곳곳의 숨겨진 장소를 찾아 인증샷 찍기 미션을 수행하면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 ‘리틀 글램 걸즈’의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패키지 아이들을 위해 50분 동안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하는 영어 클래스 참가 혜택과 그랜드 캠핑존 2시간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단 본 패키지는 주말에만 이용이 가능하며, 가격은 어린이 1인 동반 시 40만6000원, 어린이 2인 동반 시 45만6000원부터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