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시장의 변화가 계속되면서 수도권 지역에서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서울 출퇴근이 편리한 수도권 입지에서 효자 노릇을 하는 ‘똘똘한 한 채’ 구입을 하려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서울과 가까운 입지는 물론, 평면, 미래 가치까지 갖춘 똘똘한 한 채 소형 주택이 뜨고 있다.

소형 주택은 출퇴근이 편리한 입지가 보장돼야만 상품성이 인정받는다. 서울과 가까운 위치이거나, 교통 환경이 편리해야만 주택으로서 가치가 인정되기 때문이다. 사람이 모이는 지역에 들어설수록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대형마트 등 쇼핑 시설을 비롯해 일상에 필요한 편의 시설이 주변으로 밀집하기 때문에 이러한 소형 주택들은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의 변화가 계속되면서 입지적 장점을 갖춘 똘똘한 한 채가 떠오르고 있다”며 “도심과 가까운 들어선 소형 주택은 임대 수요도 높고, 수익률도 안정적으로 나타난다”고 말했다.

서울 송파구와 인접한 하남 감일지구에서 들어서는 똘똘한 소형 주택 ‘감일역 트루엘’이 관심을 받고 있다.

감일역 트루엘은 하남시 감이동 192-10번지에 지하 2층 ~ 지상 10층 총 137세대 규모로 들어서며, 7월 중 홍보관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감일역 트루엘’은 청약 통장 없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 장점도 크게 평가된다. 차량을 이용하면 올림픽공원역에 10분 이내에 닿을 수 있으며, 각종 업무지구가 자리한 잠실역도 15분 안에 도착이 가능하다. 5호선 마천역이 감일지구와 인접해 있으며, 향후 송파~하남 간 도시철도 신설도 계획되어 있는 만큼 일대의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쾌적한 생활 환경을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도 감일역 트루엘만의 장점이다. 감일역 트루엘이 들어선 감일지구에는 학교 부지가 6곳에 달해 등하굣길 안전 걱정 없이 도보 1분 만에 통학이 가능하며, 고등학교도 안전한 보도통학권이다. 또한, 인근으로 천마산이 자리해 집 주변에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2~3인 가구 맞춤형 설계도 주목을 끈다. 감일지구에서 희소성 높은 전용 30㎡타입에 보통 소형 주택에 들어서는 실외기실을 비롯해 보일러실도 없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타 상품 대비 높다. 이와 함께 열병합 난방 시스템을 갖춰 관리비가 적게 나온다는 것도 메리트다.

생활 만족도를 높여주는 친환경 마감도 특징이다. 감일역 트루엘은 쾌적하게 친환경 자연 벽지 소재를 적용해 입주 시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했다.

반경 500m 도보권에 8000여 세대의 배후 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 로드형 상가도 ‘감일역 트루엘’만의 특징이다. 총 28개 호실로 공급되는 감일역 트루엘 상업시설은 주변 아파트, 학교 등 다양한 유동인구를 흡수 할 수 있는 상업시설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