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슬 기자] BGF리테일이 30주년을 맞았다. BGF리테일은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당신의 좋은 친구 CU’라는 콘셉트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1990년 1호점인 가락시영점에서 시작해, 2012년 대한민국 독자 브랜드 CU를 론칭했다. 2018년에는 몽골로 진출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

CU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매월 7일과 9일을 ‘친구데이’로 정하고, 친구데이가 포함된 주간을 ‘친구위크’로 지정해 해당 기간에 인기 상품 할인 및 CU 멤버십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친구위크 기간에는 2+1 행사 상품인 육포 등 마른안주 12종과 훈제오리, 불막창 등 냉장·냉동 즉석식 18종을 특정 결제 수단(카카오페이, BC, NH, 하나)으로 결제 시 50%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개 가격에 3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CU 멤버십 포인트 적립률도 기존 1~2%에서 추가로 3%를 더해 최대 5%까지 높아진다.

CU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위크 첫 날인 6일엔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총 5000명에게 ‘신상출시 편스토랑’ 11번째 우승상품의 5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할인쿠폰은 CU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에서 제공되는 프로모션 코드를 포켓CU에 입력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7일에는 오전 11시부터 CU 인기 도시락을 개당 79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 1만장을 시간당 2000장씩 지급한다. 9일 같은 시간에는 CU모바일 금액상품권 3000원권을 시간당 4000장씩 총 2만장 배포한다.

CU는 7월 한 달 간 좋은 친구와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는 ‘CU 절친소 페스티벌’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친구와의 추억을 담은 사진이나 영상을 ‘#CU, #절친소페스티벌’ 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한 뒤 포켓CU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해당 URL을 입력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갤럭시 Z(1명)’, ‘코닥 미니샷 레트로(3명)’, ‘CU모바일상품권 5000원권(300명)’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CU는 매달 진행되는 친구위크 기간에 라이브 방송, 고객 참여 프로모션, 사회 공헌 캠페인 등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CU는 지난 30년 간 보내주신 변함없는 사랑 덕분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일상의 라이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