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미용 정보앱 바비톡이 소비자들을 위해 정확한 의사 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바비톡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도입한 ‘의사 찾기’ 서비스에는 현재까지 1,360명 이상의 의사 프로필이 등록됐다. 프로필 누적 조회 수는 210만회를 넘어섰다. 지역, 경력, 진료 분야 등 원하는 조건에 따라 손쉽게 의사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의사 찾기’ 기능은 병원 홈페이지를 일일이 확인하거나, 전화, 대면 상담을 통해서만 수집할 수 있던 정보들을 한 데 모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의사 소개 영상’ 도 현재까지 100개 이상 제작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병원에 방문하기 전 영상을 통해 의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첫 대면 상담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해 주려는 취지로 기획했다. 이러한 노력에 공감한 의사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의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의사에게는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사용자들이 의사 정보를 다양하게 접하고 이를 기반으로 올바른 성형 및 시술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수술 전 의사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케어랩스 바비톡 사업부 신호택 이사는 “‘의사 찾기’ 기능은 바비톡 유저들이 활발하게 의사 정보를 공유하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서비스이며, 현재 유저들의 활용률이 가장 높은 서비스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필요 사항을 주의깊게 살피고 적극 반영해 소비자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성형정보 서비스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