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슬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마켓컬리가 방역이 불가능한 상품을 전량 폐기한다.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는 28일 홈페이지에 '물류센터 일용직 근무자 코로나19 확진 관련 안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코로나19 방역 조치 내역을 밝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컬리는 확진자가 발생한 사실을 알고난 27일 전면 방역을 진행하고, 전날부터 주문이 들어온 상온 제품은 모두 미출고 처리했다. 또 확진자가 근무한 상온1센터 내 재고 중 포장이 안 된 식품 등 방역이 불가능한 상품은 전부 폐기할 예정이다.

컬리는 상온1센터 뿐만 아니라 다른 센터까지 방역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온1센터는 보건 당국의 지침을 따라 안전하게 상품을 배송할 수 있는 환경이 될 때까지 폐쇄한다.

컬리 측은 "질병관리본부와 전문가들은 상품을 통한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밝혔다"며 "고객이 우려하는 부분과 관련해선 모든 진행 상황을 숨기지 않고 투명하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마켓컬리 물류센터 한 근무자는 2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확진자는 24일 서울 장지동 상온1센터 물류센터에서 근무했다. 컬리는 상온1센터를 전면 폐쇄하고, 센터 직원 전원을 자가격리 조치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