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이슬 기자] 던킨이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손 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던킨은 ‘펭수 도넛’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 27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던킨TV’를 통해 펭수 도넛 신제품과 각종 협업 상품을 개봉하는 언박싱 영상을 선공개한다.

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원료로 활용했다. 버터밀크 케익 도넛 위에 남극의 하얀 눈을 연상하게 하는 코코넛 후레이크를 뿌려 씹는 재미를 더한 ‘펭-펭 코코넛 버터밀크도넛’과 버터크림이 들어간 필드 도넛에 코코넛 후레이크를 올린 ‘펭-하 코코넛 버터크림필드’로 구성했다. 가격은 모두 1900원.

신제품 펭수 도넛은 전용 패키지에 제공한다. 펭수가 앞에 놓인 도넛을 먹는 디자인이 패키지에 그려져 있다. 도넛 위에는 ‘펭-러뷰’, ‘엣헴’ 등 펭수 유행어를 그린 도넛 픽이 꽂혔다.

던킨은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일과 31일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펭수 리유저블컵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매장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모든 아이스 제조 커피/음료 구매 시 펭수 리유저블컵을 무료 증정한다.

배달 앱 해피오더와 요기요에서는 펭수 노트세트와 도넛 8종을 담은 ‘펭수노트 도넛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펭수 노트세트는 춤을 추거나, 선글라스로 멋을 내는 다양한 펭수의 모습을 담은 노트 3종과 스티커 3종으로 구성됐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펭수와의 협업을 기념해 신제품 도넛과 리유저블컵, 노트세트를 제작했다”며 “앞으로 펭수 키링, 펭수 컨테이너 등 이색 프로모션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