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오는 12일부터 포켓CU 통해 판매

펭수 다이어리.
[스포츠한국 이주영 기자] 대세로 자리잡은 ‘펭수’ 굿즈를 편의점에서도 만나게 됐다.

CU는 오는 12일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2020년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를 1만부 예약판매한다고 밝혔다.

펭수는 EBS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로,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어린이는 물론 2030세대를 아우르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CU가 출시하는 펭수 다이어리는 펭수 팬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출시한 펭수 굿즈 중 가장 인기있는 상품으로, 출시 소식과 동시에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 펭수 다이어리를 선보이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구매 방법은 포켓CU 내 ‘예약구매’ 탭에서 상품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고객이 직접 지정하고 결제하면 오는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CU는 국내 박스오피스 1위, 1000만 관객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장난감도 오는 12일부터 포켓CU를 통해 한정수량 판매한다.

겨울왕국2 토이는 엘사, 울랄프, 안나 등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를 담은 베이비돌, 레고, 보석상자를 포함한 5종으로 구성됐다. 이들 상품들은 오는 21일부터 고객이 직접 지정한 점포에서 받을 수 있다.

김일두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포켓CU 편의성과 오프라인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한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가맹점의 재고 부담 없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이색 상품들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예약구매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