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호캉스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부터 소셜 커머스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예약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호텔들마다 멤버십을 운영하는데, 이 멤버십을 잘 이용하면 더 합리적으로 소비하고 예약할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다. 단순하게 가격면에서 멤버십이 비싸 보일 수 있지만 따져보면 더 이득인 경우가 많다는 의미다.

그랜드 하얏트 멤버십 카드.
먼저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을 포함한 국내 하얏트 호텔은 객실, 레스토랑 및 스파에서 모두 이용 가능한 ‘하얏트 월드’ 멤버십이 있다. 하얏트 월드는 연회비를 내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멤버십으로, 전세계 모든 하얏트 호텔에서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 가능하다.

특히 하얏트 월드 회원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경우 객실 요금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포인트를 두배로 적립할 수 있는 ‘더블 포인트’ 패키지 또한 예약이 가능하다. 하얏트 월드는 적립한 포인트에 따라 맴버, 디스커버리스트, 익스플로리스트, 글로벌리스트 총 4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가장 높은 등급인 글로벌리스트가 되면 무료 투숙 어워드, 스탠다드 스위트까지 객실 업그레이드, 클럽 라운지 이용 및 클럽 라운지에서의 프라이빗 체크인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하얏트 월드는 고객이 객실, 레스토랑 및 스파 서비스 등에 사용한 정규 요금을 미화 기준1달러당 기본 포인트 5점으로 적립된다. 멤버십 가입은 전세계 모든 하얏트 호텔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밀레니엄 서울 힐튼 전경.
힐튼호텔도 투숙객 리워드 프로그램인 힐튼 아너스 월드와이드 멤버십이 있다. 힐튼 아너스도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고객 보상 프로그램이다.

힐튼 아너스에 가입하면 멤버 등급을 주고, 적립한 포인트에 따라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등 총 4가지 등급으로 구별한다.

실버 등급이 된 이후에는 5박 결제 시 1박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골드 및 다이아몬드 회원들은 객실 업그레이드 및 라운지 이용,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특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힐튼 아너스 포인트는 전세계 힐튼 호텔에서의 무료 숙박뿐만 아니라 항공권, 유람선 여행 등 다양한 선택의 기회가 있다. 또 힐튼 아너스 리워드 프로그램은 호텔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리지 혹은 항공사 마일리지를 호텔 포인트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신라호텔 멤버십 카드.
국내 최고 호텔로 꼽히는 신라호텔은 2개의 유료 멤버십과 1개의 무료 멤버십을 운영한다.

유료 멤버십의 경우, 서울신라호텔은 ‘신라S’, 제주신라호텔은 ‘블루 멤버십’으로 구분되고, 통합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는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그리고 전국 11개 지점의 신라스테이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먼저 서울신라호텔 신라S는 60만원의 연회비가 있는 유료 멤버십이다. 신라S에 가입하면 서울신라호텔 디럭스룸 무료 숙박권(1박, 2인 조식포함)과 10만 원 상당의 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 이용권 1매를 제공한다.

또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의 레스토랑을 할인 받을 수 있다. 3인이 이용할 경우 최대 33.333%까지 할인이 적용되고, 1~2인 이하는 20%, 3인~7인이하는 1인 식료 무료, 8인~19인은 2인 식료 무료, 20인~30인 이하는 식료 전체 요금에서 10% 할인을 제공한다.

제주신라호텔 블루멤버십은 ‘블루클럽’(연회비 59만원)과 ‘프리미엄 블루’(연회비 130만원) 두 종류로 나뉜다.

블루클럽은 산전망 스탠다드 객실 1박 1매(2인 조식 포함)가 포함되고, 프리미엄 블루는 바다전망 디럭스 객실 2박 1매(2인 조식, 라운지S 입장혜택, 웰컴 케이크 1개)를 제공한다. 또 프리미엄 블루의 객실 및 식음업장 할인율이 ‘블루 멤버십’보다 5~10% 가량 더 높다. 10인 이하일 경우, 25~30% 할인이 상시 적용된다(여름 성수기 제외).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는 이용실적에 따라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등 3가지의 회원 등급으로 나뉜다. 골드 멤버십은 식음 5%, 세탁 서비스 10% 할인을 비롯해 연 3회 객실 업그레이드를 추가로 제공한다. 다이아몬드 멤버십은 식음 10%, 세탁 서비스 15% 할인과 스위트 객실 업그레이드 1회를 포함해 5회 객실 업그레이드, 회원 본인에 한해 라운지 무료 이용의 혜택 등을 제공한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멤버십 카드.
파라다이스시티는 멤버십 ‘파라다이스 시그니처’를 운영한다. 파라다이스 시그니처는 오렌지, 레드, 퍼플, 골드의 4가지 종류로 나뉜다.

4종류 모두 유료 멤버십으로 연회비는 오렌지와 레드는 45만원, 퍼플 65만원, 골드 120만원이다.

이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퍼플 멤버십은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 숙박권 1매와 객실 업그레이드 2매, 아트파라디소 객실 업그레이드 1매 및 객실 50% 할인권 1매, 프리미엄 뷔페 ‘온더플레이트’ 조식 2인 이용권 1매를 제공한다.

여기에 스파 ‘씨메르’ 아쿠아스파권 4매, 클럽 ‘크로마’ 일반 공연 입장권 4매, 테마파크 ‘원더박스’ 자유이용권 2매 등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가입 시, 개별 특전 외에도 공통으로 파라다이스시티 내 호텔 객실 패키지 최대 10% 할인, 스파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20% 할인, 주차 1주일 이용권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식음업장에서의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