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특급호텔들이 본격적인 성수기를 앞두고 새로운 음식들을 선보인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레스토랑 ‘테라스’는 한식 스테이션, 아메리칸 스테이션, 베이커리 스테이션 등 총 7개의 스테이션 별 조식 메뉴를 새롭게 내세운다.

먼저 한식 스테이션에서는 여름철 하면 떠오르는 냉면이 추가된다. 또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소고기 죽, 흑임자 죽을 포함한 죽 메뉴와 각종 김치, 제철 나물, 다시마 부각 등의 반찬이 제공된다.

셰프의 즉석 철판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테판 스테이션에서는 김치 계란빵, 치즈 계란빵 및 해물 파전 등 한국의 길거리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을 선보인다. 요거트, 과일 및 쥬스가 준비된 디저트 스테이션에서는 오이 샐러리 야채 쥬스, 비트 루트 주스, 비건 코코넛 요거트, 꿀 인삼 우유 등의 메뉴를 추가했다.

아메리칸 스테이션에는 비건 소시지가 포함릿 채식주의 고객들을 배려했다. 베이커리 스테이션에서는 아침을 달콤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녹차 와플, 사과, 단호박, 블루베리 팬케이크가 새롭게 추가됐다.

올데이 카페&뷔페 레스토랑 테라스의 조식 뷔페 가격은 1인 4만 5000원이다.

신세계조선호텔의 첫 독자브랜드 호텔 레스케이프는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에서 홍콩의 ‘모트32’와 함께 갈라디너를 선보인다.

오는 7월 20일 열리는 갈라디너에서 모트32의 총괄 셰프 맨싱 리가 방한해 장종원 팔레드 신 셰프와 협업한다. 맨싱 리 총괄 셰프는 홍콩 만다린 오리엔탈 헤드 셰프의 경력으로 미쉐린1스타를 받은 주인공이다.

이번 갈라디너 메뉴는 두 셰프가 디너 8코스로 선보인다. 먼저 북경오리는 그 위에 캐비아를 곁들여 북경오리와 애저구이로 구성되고, 가리비 타로 크로켓, 홍소 건전복과 건해삼 등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이 이어진다. 이 외에도 제비집 하몽 스프, 부용랍스터, 한우등심과 오크라, 랍스터 집게발 이푸누들, 화이트 초콜릿, 파나코타와 리치 소르베를 즐길 수 있다.

갈라디너는 7월 20일 하루 진행되며, 오후 5시 30분부터 최대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예약이 마감된다. 가격은 18만원.

인천 파라다이스시티는 쇼핑 아케이드 ‘플라자’에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 ‘본앤브레드’를 오픈한다.

본앤브레드는 그 동안 수많은 대기업의 러브콜을 거절해온 것으로 유명하다. 때문에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 입점한 것 자체로도 기대감을 모은다.

파라다이스시티점에서는 ‘룸 대관 오마카세’부터 ‘점심·저녁 맡김차림’, ‘캐주얼 다이닝’, ‘본앤브레드 라운지’까지 다채로운 스타일의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본앤브레드 오픈을 기점으로 플라자 내 레스토랑 입점도 마무리되는 만큼 한식을 비롯해 일식, 중식, 양식, 카페, 디저트 등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미식로드로 떠오를 전망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푸아그라·랍스터·이베리코 흑돼지·양갈비 등으로 구성한 ‘셰프 테이스팅 메뉴 시즌7’을 선보인다.

이 메뉴는 계절별 제철 식재료로 개발한 셰프 특선 메뉴로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에 위치한 더 리본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특선 디너는 스테이크·양갈비 등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에 기운을 불어넣어줄 메뉴들도 선보인다. 또 캐비어·송로버섯과 함께 세계 4대 진미로 꼽히는 푸아그라와 이베리코 흑돼지를 사용해 까다로운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셰프 테이스팅 메뉴는 8월 말까지 디너 한정으로 운영되며, 메인 메뉴로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혹은 양갈비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