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카카오페이지가 노하우와 전문지식, 경험이 가미된 비문학작품 원고를 기다린다.

카카오페이지는 17일 ‘제 1회 L.I.F.E 실용도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삶에 노하우를 더하다’를 콘셉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어학, 교육 분야 L(Language/Education), 자기계발, 직무/기술의 I(Improvement/Job, Skill), 가정, 취미 분야인 F(Family/Hobby), 경제, 경영, 재테크의 E(Economy/Business/Investment) 등 4개 분야다.

지원자격은 신인, 기성작가 모두 가능하며, 상업적 목적으로 발표되었거나 출판사에 가계약된 작품은 지원이 불가하다. 접수 및 1차 심사는 오는 8월 4일까지이며, 2차 심사는 8월19일부터 9월30일까지 진행된다. 당선작은 10월10일 카카오페이지 앱 내 공지 및 개별 연락으로 발표한다.

창작지원금은 각 장르당 대상 작품은 500만원, 금상은 300만원, 우수상은 200만원을 받는다. 또 모든 수상작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카카오페이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기존 웹툰과 웹소설 등에서 신인 작가 발굴에 앞장서온 카카오페이지가 실용도서 분야에서도 창작자들을 적극 지원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실용적인 지식 및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능력자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