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기자] 제주항공이 새로운 노선 부산~싱가포르 운항을 시작한다.

제주항공은 지난 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배분 받은 부산~싱가포르 노선 운수권을 활용해 오는 7월4일부터 주4회(수·목·토·일요일) 일정으로 김해국제공항에서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으로 운항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자세한 운항 일정은 취항에 필요한 행정 절차를 마무리한 후 고지할 계획이다.

제주항공의 부산~싱가포르 노선은 기존에 취항하고 있는 노선 중 가장 거리가 긴 비행거리 4700㎞, 운항시간은 약 6시간이다. 현재 최장거리 노선은 4300㎞ 거리의 인천기점 태국 방콕 노선이다.

제주항공은 싱가포르 취항과 함께 앞뒤, 좌우 좌석 간격을 넓힌 ‘뉴 클래스(New Class)’를 도입한다.

현재 189석으로 운용하고 있는 일부 항공기의 좌석을 174석으로 재조정한다. 좌석을 재배열한 자리에는 ‘뉴 클래스’ 12석과 기존 일반석 162석으로 운용한다.

12석의 새로운 좌석은 단순히 앞뒤 간격만을 넓어진 형태가 아니라 복도를 사이에 두고 기존 ‘3-3’ 형태가 아닌 ‘2-2’ 형태 변경해 좌석 간격을 넓힌다.

제주항공은 부산~싱가포르 노선에서 뉴 클래스 서비스 도입을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바라는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 부산~싱가포르 취항으로 부산에서 출발하는 제주항공 국제선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스자좡, 옌타이, 타이베이, 괌, 사이판, 방콕, 다낭, 세부 등을 포함해 13개 노선으로 늘어나게 된다. 또 전체적으로는 국내선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44개 도시, 72개 노선에 취항하게 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